비비고,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 공식 파트너
SPC,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 모집
남양유업, 뇌전증 인식개선의 날 '퍼플데이' 기념 캠페인
BBQ, 용인 에버랜드에 매장 오픈
풀무원, 이효리 두부텐더 광고 전격 공개
LF푸드, ‘봄, 입맛 취향 찾기’ 기획전
KT&G 상상플래닛, 지역사회 소통 ‘플레이플래닛’ 개최

퀴진케이 소속 영셰프들이 2024년 3월 2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 시상식에 마련된 CJ제일제당 비비고 부스에서 ‘K-푸드 케이터링’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CJ제일제당
퀴진케이 소속 영셰프들이 2024년 3월 2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 시상식에 마련된 CJ제일제당 비비고 부스에서 ‘K-푸드 케이터링’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 공식 파트너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Asia’s 50 Best Restaurants 2024)’ 시상식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비비고는 시상식의 시작을 환영하는 행사 부스 운영을 통해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직접 비비고 대표제품을 활용해 개발한 ‘K-푸드 케이터링’ 메뉴 4종을 선보였다. 

비비고는 한국 최고의 레스토랑에게 주어지는 ‘The Best Restaurant in Korea 2024’ 특별 시상도 진행했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은 세계적인 스타 셰프, 음식기자, 외식업자 등 전문가 300여 명이 투표를 통해 아시아 지역 최고 레스토랑 50위를 발표하는 행사다.

 

지난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작품을 만들고 있는 모습 / 사진=SPC
지난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작품을 만들고 있는 모습 / 사진=SPC

◇ SPC,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 모집

SPC그룹은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지원사업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 등 총 3가지 부문의 지원 활동을 펼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참여자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남양유업 ‘2024 퍼플데이’ 현장 / 2024. 03. 27. 남양유업
남양유업 ‘2024 퍼플데이’ 현장 / 2024. 03. 27. 남양유업

◇ 남양유업, 뇌전증 인식개선의 날 '퍼플데이' 기념 캠페인

남양유업은 세계 뇌전증 인식개선의 날 ‘퍼플데이’(매년 3월 26일)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26일 남산서울타워에서 뇌전증을 상징하는 꽃 라벤더의 보라색 조명을 밝히는 것으로 행사를 알렸다. 

서울 본사와 공장, 지점 등 전국 17개 사업장의 구성원들도 보라색 소품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뇌전증을 앓는 캐나다의 한 소녀가 자신의 질병에 대한 그릇된 사회적 시선을 변화시키고자 보라색 옷 착용을 제안하며 시작된 퍼플데이는 전 세계 75개 국가 지부, 112개국 비영리 단체가 참여 중이다. 

국내에서는 2022년부터 남양유업이 한국뇌전증협회와 공동 개최하고 있다. 

 

‘BBQ 에버랜드점’ 매장 / 사진=BBQ
‘BBQ 에버랜드점’ 매장 / 사진=BBQ

◇ BBQ, 용인 에버랜드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은 용인 에버랜드에 ‘BBQ 에버랜드점’ 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BBQ 에버랜드점은 회전목마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77.99㎡(23.59평) 규모 테이크아웃(Take Out) 전문 매장으로 에버랜드 컨셉에 맞춘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BBQ 에버랜드점은 놀이공원 한정 메뉴인 '올치팝', '올치콜'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외에도 바사칸 윙, 황금알 치즈볼, 오감볼 등 핑거푸드를 포함한 19종의 BBQ 대표메뉴를 맛볼 수 있다.

BBQ는 이달 11일과 2월 21일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 아일랜드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도 각각 BBQ 매장을 오픈했다.

 

 

◇ 풀무원, 이효리 두부텐더 광고 전격 공개…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 출시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모델 이효리의 새로운 제품 광고를 공개하고 이에 맞춰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한입 쏙 두부텐더는 한입에 쏙 넣는 작은 크기에 시즈닝을 뿌려 먹는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 또는 성인 안주류로 활용하기 좋다. 

풀무원은 이효리 광고 공개와 함께 두부텐더를 본격 확산하기 위해 식물성 텐더 라인업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추가로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김효경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지구식단과 이효리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여 지구식단 주력 제품인 두부텐더의 맛과 우수성을 더욱 집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며 “이와 함께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와 기존의 ‘두부텐더’를 활용하여 비건 소비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물성 요리들을 꾸준히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봄, 입맛 취향 찾기’ 기획전 / 이미지=LF푸드
'봄, 입맛 취향 찾기’ 기획전 / 이미지=LF푸드

◇ LF푸드, ‘봄, 입맛 취향 찾기’ 기획전

LF푸드는 봄맞이 '봄, 입맛 취향 찾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4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LF푸드 공식 스토어팜 엘푸마켓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LF푸드는 신제품 투다리 김치오뎅전골과 하코야 나가사끼 짬뽕탕을 중심으로 투다리 얼큰어묵매운탕, 하코야 김치카츠나베 등 빨간 맛 메뉴 8종과 하코야 와카메 오뎅탕, 을지깐깐 포보 소고기 쌀국수 등 시원칼칼한 순한 맛 메뉴 7종을 엄선했다.

총 15개의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24%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외식 수준의 고퀄리티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LF푸드 관계자는 "꽃샘추위로 인해 일교차가 큰 봄을 맞아 뜨끈한 국물 요리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배를 든든히 채워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LF푸드는 다양한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가며 건강한 미식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G 상상플래닛 '플레이플래닛' / 이미지=KT&G
KT&G 상상플래닛 '플레이플래닛' / 이미지=KT&G

◇ KT&G 상상플래닛, 음악공연 통한 지역사회 소통 ‘플레이플래닛’ 개최

KT&G는 27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KT&G 상상플래닛에서 음악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플레이플래닛(PLAY PLANET)’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레이플래닛’의 음악 테마는 ‘Folk Music’으로 아티스트 수진과 전호권이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 장필순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등을 재해석해 공연한다.

2021년부터 4년째 진행 중인 플레이플래닛은 KT&G가 상상플래닛에 입주한 청년 창업가, 지역주민 등 다양한 관객들의 소통과 교류를 돕는 음악공연 프로그램이다. 

KT&G 관계자는 “플레이플래닛 행사를 통해 계절의 정취와 어울리는 음악공연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음악 장르를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