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점자 표기 도입
‘스위트홈 제27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영암군 미암초 방문
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 지난해 2100만병 판매
대상 식자재몰 베스트온, ‘HAPPY 2IRTHDAY’ 프로모션
삼양사, 큐원 상쾌환 신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정식 출시
농심, "세계 최고 셰프 대상으로 ‘한강 신라면’ 선보인다"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도입된 점자 표기 / 이미지=동서식품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도입된 점자 표기 / 이미지=동서식품

◇ 동서식품,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점자 표기 도입

동서식품는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점자 표기가 적용되는 제품은 △맥심 오리지날 △맥심 모카골드 △맥심 디카페인 △맥심 아라비카 등 맥심 인스턴트 커피 4종이다. 제품 패키지 상단에 ‘맥심 커피’가 점자 문구로 표기된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커피 병에 붙은 라벨을 기존 대비 제거하기 쉬운 라벨(Removable label)로 교체했다. 새로운 라벨은 제거 시 접착제가 남지 않고 한 번에 부드럽게 떼어져 공병을 손쉽게 재활용하거나 분리 배출할 수 있다.

점자 표기와 새로운 라벨이 적용된 제품은 이달 말부터 제품 재고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스위트홈 제27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 이미지=오뚜기
스위트홈 제27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 이미지=오뚜기

◇ 오뚜기, ‘스위트홈 제27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오뚜기는 5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요리축제 ‘스위트홈 제27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뚜기는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매개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요리’를 경연 주제로 선정했다.

이번 경연은 5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린다. 총 100가족이 참여해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이달 25일 10시부터 4월 14일 오후 8시까지로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요리 경연 수상자에게는 △오뚜기상(1개팀, 500만원) △스위트홈상(2개팀, 각 200만원) △Yellows상(3개팀, 각 100만원)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이 주어진다. 

 

닥터자일리톨버스 참석자들 / 2024. 03. 25.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참석자들 / 2024. 03. 25.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영암군 미암초등학교 방문

롯데웰푸드는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21회차 진료를 맞아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미암초등학교를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종기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 정윤석 대외협력위원 등의 의료팀을 비롯한 10여명의 봉사단이 참석했다. 

이들은 미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했다. 방문한 전문의료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롯데웰푸드는 ‘자일리톨 건치 어린이상’을 신설해 건치 아동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자일리톨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모든 진료 환자에게는 롯데웰푸드 간식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별빛청하스파클링 / 사진=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스파클링 /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 작년 2100만병 판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5월에 선보인 '별빛청하 스파클링'가 지난해 약 2100만병이 판매됐으며 출시 이후 올해 2월말까지 1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300만병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별빛청하는 기존 청주 청하를 재해석해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으로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가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수요 확대에 대응해 지난해 상반기 생산설비를 확대했으며 지난해 12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 스파클링은 출시 100일만에 23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와 로제청하의 쌍끌이 인기에 힘입어 청하 브랜드가 올해 700억원 중반대의 매출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APPY 2IRTHDAY’ 프로모션 메인 이미지 / 이미지=대상
‘HAPPY 2IRTHDAY’ 프로모션 메인 이미지 / 이미지=대상

◇ 대상 식자재몰 베스트온, ‘HAPPY 2IRTHDAY’ 프로모션 

대상은 종합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오픈 2주년을 맞아 26일부터 4월 4일까지 ‘HAPPY 2IRTHDAY’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대상은 다양한 제품을 최대 53% 할인가에 판매하고 추가 할인쿠폰 및 마일리지 제공, 타임어택 이벤트, N+1 기획전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8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2000점을 매일 지급하고 구매금액의 5%를 마일리지로 환급해주는 페이백 마일리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의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페이백 마일리지 신청 고객 대상을 추첨해 청정원 고급유 6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타임어택’ 이벤트를 통해 베스트온의 신상품과 인기상품 20여 종을 선보인다.

베스트온의 대표 인기상품을 묶음으로 구매할 수 있는 ‘N+1’ 이벤트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00여 종의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베스트 총집합’ 행사도 진행한다.

 

큐원 상쾌환 신규 모델로 발탁된 고윤정 / 사진=삼양홀딩스
큐원 상쾌환 신규 모델로 발탁된 고윤정 / 사진=삼양홀딩스

◇ 삼양사, 큐원 상쾌환 신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삼양홀딩스는 삼양사사 숙취해소 브랜드 큐원 상쾌환의 신규 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양사는 이번 신규 모델을 내세워 TV CF, 유튜브,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옥외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쾌환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1월 출시한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소재로 한 TV CF는 4월 초에 공개된다.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설탕의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가 첨가된 숙취해소음료다.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 이미지=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정식 출시

오비맥주는 카스가 지난해 여름 한정 출시된 ‘카스 레몬 스퀴즈’와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을 27일 정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 레몬 스퀴즈는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이 더해진 제품으로 출시 4주 만에 총 200만 캔이 완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는 ‘스마트 분리 공법’으로 알코올만 추출해 내는 방식이 적용된 제품이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500㎖ 캔, 카스 레몬 스퀴즈 0.0은 330㎖ 캔으로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농협, 일반 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은 쿠팡, 컬리,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농심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 이미지=농심
농심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 이미지=농심

◇ 농심, "세계 최고 셰프 대상으로 ‘한강 신라면’ 선보인다"  

농심은 ‘Asia’s 50 Best Restaurants’(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에 참석하는 셰프와 심사위원, 미식가 등 800여명을 대상으로 ‘한강 신라면’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은 ‘미식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행사로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 1위부터 50위까지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서울에서 26일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농심은 신라면 디자인을 테마로 한 시식존을 꾸미고 즉석 라면 조리기를 비치해 참가자들에게 신라면과 짜파구리 시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폰서 협약을 통해 농심은 특별상인 ‘Highest New Entry Award’를 직접 시상한다. 올해 새롭게 50위 안에 진입한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신인왕’ 레스토랑에 수여하는 상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