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로봇 3대로 800m 반경 내 무료 서비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세븐일레븐이 서울 시내 일부 점포에서 로봇을 활용한 근거리 배달 서비스 테스트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자율주행 로봇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인 뉴빌리티와 서울 서초구 방배동 일대를 중심으로 로봇 배송 서비스 실현을 위한 2단계 실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수요맞춤형 서비스로봇 개발·보급 사업'의 일환이다.

양사는 실외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도심지 편의점 로봇배달 서비스 모델 구축을 위해 협약을 맺은 뒤 지난해 11월 서초아이파크점에서 자율 주행 배달로봇 '뉴비'를 활용해 1차 테스트 운영을 한 바 있다.

2단계 실증 사업에서는 다수 점포에서 다수 로봇을 활용한 심화 배달 서비스 모델을 테스트 한다.

세븐일레븐의 방배동 점포 3곳에서 배달로봇 뉴비 3대를 활용해 방배 1동 전 지역을 대상으로 800m 반경 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고객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인 세븐앱과 일반 배달앱을 통해 로봇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테스트 기간은 올해 말까지 총 3개월이고 이 기간 배달료는 무료다.

세븐일레븐은 방배동이 배달 수요가 꾸준하면서 복잡하고 변수가 많은 도심이라 로봇 주행 환경을 테스트 할 최적의 거점이라고 설명했다.

최병용 세븐일레븐 DT혁신팀 선임책임은 "근거리 배달이 편의점의 대표 서비스로 서서히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여러 편의점 매장에서 공동으로 활용 가능한 로봇배달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차세대 배달 시장을 선점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가맹점의 운영 편의와 수익 증대를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