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GS25

◇ GS25, ‘카페25’ 리뉴얼 후 원두백 매출 315% 증가

GS25는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 원두백의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15%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중량 255g 단위로 포장된 카페25 원두백은 GS25에서 아메리카노 등의 원두 커피 상품을 제조하기 위해 점포에 보급돼 왔다. 올해부터는 카페25를 이용하는 소비자 판매 요청이 증가해 원두백 전용 매대를 운영하는 등 본격적인 상품화까지 이뤄졌다.

카페25 원두백의 매출 신장율을 기간 별로 살펴보면 1~3월에는 전년대비 123% 증가하는 수준이었는데 4~9월에는 412%로 급증했다. 4월 블렌딩 리뉴얼을 단행한 것과 더불어 홈카페 트렌드로 알뜰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앞서 GS25는 올해 전문 바리스타들과 협업해 카페25 원두 리뉴얼 프로젝트를 5개월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왼쪽부터)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와 안상민 해군사관학교장이 해군순항훈련 후원 관련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왼쪽부터)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와 안상민 해군사관학교장이 해군순항훈련 후원 관련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해군 순항훈련’ 후원 물품 전달

세븐일레븐은 ‘2022 해군 순항훈련’을 응원하기 위해 해군 순항훈련전단에 식료품 등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후원 물품은 오랜 기간 군함에서 생활하는 생도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라면, 과자, 음료 등으로 총 1000만원 상당이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5일 진해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해 후원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세븐일레븐은 나라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해군과 인연을 맺어 8년째 해군 순항훈련전단에 정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후원 금액은 1억원을 넘어섰다.

 

/이마트24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달의 밀키트 행사…인기 상품 반값

이마트24는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인기 밀키트 4종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상품은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 피코크 밀푀유나베, 피코크 돈마호크스테이크, 프레시지 호로록로제떡볶이 등이다.

업계 최초로 밀키트 카탈로그도 운영한다. 점포에서 모든 종류의 밀키트를 판매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냉장과 냉동 타입의 한식·양식·아시아식·분식·야식 등 44개의 상품 이미지와 바코드가 인쇄돼 있는 카탈로그를 제작해 고객들이 원하는 간편식을 현장에서 예약주문 할 수 있도록 했다.

밀키트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밀키트 카탈로그를 통해 상품을 결제한 뒤 해당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픽업하면 된다.

이마트24 앱을 통해서도 밀키트 5종 상품을 예약구매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