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MZ세대 취미생활·자기관리에 지갑 열었다
LF, 더블플래그 24SS 컬렉션 출시…위트, 반전 담았다
신라면세점, 설 연휴 풍성한 혜택…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확대
신세계면세점, 신년 용의 기운 담은 아르마니 뷰티 팝업 매장 오픈
갤러리아 백화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 향수 매장 국내 첫 오픈
공영홈쇼핑, 농협중앙회 출신 김영주 사내이사 선임
한샘, 19일까지 2월 쌤위크..400여종 가구∙생활용품 최대 50% 할인
오르시아, 동백꽃을 모티브로 한 ‘싱글링 까멜리아’ 이달 제품 선정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MZ 취미생활·자기관리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이 MZ세대의 취미, 자기관리 니즈를 반영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모바일 채널 구매 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취미생활, 자기관리 용품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여행상품 주문건수는 전년 대비 180%, 도서·교육 120%, 스포츠 용품은 20% 신장했다. 특히 20~40대 주문건수가 30%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30·40세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했다. 

개그맨 이상훈이 고정으로 출연하며 1일 캠핑가전으로 유명한 LG전자 스탠바이미 고를 선보여 조회수 50만회를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취미용품부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단독 기획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7일 오전 10시 전직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영표가 개발한 삭스업 풋볼삭스를 단독 론칭한다. 

복사뼈, 아킬레스 건 등 부상 위험이 높은 부위에 쿠션을 배치하고 종아리 마사지, 점진적 압박설계 등 8가지 기능성을 갖췄다. 

봄을 맞아 피부관리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뷰티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특집방송도 준비했다. 

6일 오후 6시 인플루언서 메르시언니가 자체 기획한 뷰티 브랜드 바르달라의 앰플 마스크팩을, 7일 오전 11시 구독자 40만 명을 보유한 뷰티 유튜버 ‘아랑’이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신제품을 소개한다.

21일 오전 11시에는 피부과 의사 심현철 원장이 출연해 민감성 피부를 가진 고객들을 위해 본인이 개발한 더셀랩 기초화장품 세트를소개한다. 

2월 한 달간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방송 중 노출되는 비밀 키워드를 입력하면 적립금을 지급하는 방송 사수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은 세분화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니치마켓소싱팀을 신설했다. 타깃 고객층, 쇼핑 트렌드 분석을 통해 기존 TV홈쇼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 협업, 이색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LF
/사진=LF

◇ LF 더블플래그, 24SS 컬렉션 출시…위트, 반전 담았다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영 골퍼를 위한 봄 컬렉션이 선보인다.

5일 LF에 따르면 이번 SS(봄·여름) 시즌 더블플래그는 시티 골프, DBFG 두 가지 컬렉션으로 전개된다.

해당 컬렉션은 골프와 패션 트렌드 모두를 중시하는 영 골퍼를 위한 라인이다.

연습장부터 라운딩까지 재미로운 골프 생활을 메인 테마로 잡고 이에 어울리는 밝고 위트 있는 골프 룩을 제안한다.

브랜드명 더블플래그를 요약한 DBFG 컬렉션은 골프웨어의 한계, 경계를 건넌다는 메인 테마 아래 스트릿 무드를 극대화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시즌 대표 키워드는 ▲재미 ▲반전 ▲더블핏 세가지로 재미와 위트 요소를 부각한 아이템으로는 골프공의 궤적을 메시지 레터로 표현한 티셔츠, 골프 스윙 각도에 따른 심리를 표현한 그래픽 티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반전 요소를 강조한 아이템으로는 후면에 브랜드 레터 로고를 언밸런스하게 나누어 프린트한 팬츠, 거울로 비춰봤을 때 글씨가 바로 보이는 그래픽 티셔츠 등 이전 컬렉션에 비해 더욱 새롭고 개성 있는 포인트들을 디자인에 담았다.

더플플래그만의 기술력이 집약된 더블핏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핏이다. 골프에 필요한 움직임을 기능적으로 서포트함과 동시에 일상에서 착용해도 부담이 없는 편안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사진=신라면세점
/사진=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확대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설 연휴를 맞아 내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12일까지 '갑진년 갑진혜택 갑진행운' 이벤트로 서울점 및 제주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 2024명 대상 최대 777만원 선불카드 당첨 경품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2월 한달 간 2024 진정한 용띠 모집 이벤트로 용띠 고객 대상 S리워즈 시내점 1만 포인트, 인천점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커머스 기업 티몬과 협력해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7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몬 적립금 5000원을 증정하는 행사도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맞춘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214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신라베어 발렌타인 쿠키(선착순 300명)를 증정하고 즉석 뽑기를 통해 향수, 화장품 트래블 키트 등 추가 경품 당첨 행운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주류 상품 혜택을 강화했다.

12일까지 주류 전용 추가혜택 적립금을 최대 5만2000원 증정해 온라인 면세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하게 주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용 기운 담은 아르마니 뷰티 팝업 매장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이탈리아 럭셔리뷰티 브랜드 아르마니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

5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팝업 매장은 29일까지 서울 중구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 존에서 운영된다.

아르마니 뷰티를 상징하는 강렬한 붉은색과 함께 갑진년을 상징하는 용을 표현한 고급스러운 비주얼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디자인에 공들인 뷰티 패키지 제품들을 선보인다.

아르마니 뷰티 홍보대사인 그룹 갓세븐 멤버 잭슨이 10층 아이코닉 존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등장한다.

팝업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아르마니 뷰티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제품 체험 후 아름다운 모습을 남길 수 있도록 팝업 매장에서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팝업 매장 오픈을 기념해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근 마작이 사교 게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15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프리미엄 마작 세트를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 백화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 향수 매장 국내 첫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의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 매장이 국내 최초로 들어선다고 5일 밝혔다.

로에베 퍼퓸은 170여 년 전통의 스페인 가죽 명가 로에베가 1972년 향수를 처음 출시하면서 시작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다.

자연친화적인 콘셉트로 자연에서 영감 받은 색상과 향기, 감정 등을 향수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무로 만든 향수 뚜껑과 자연의 색을 형상화한 향수병, 유명 작가의 작품을 담은 향수 패키지로도 유명하다.

19세기 작가 카를 블로스펠트가 자연을 주제로 작업한 작품이 각각의 향수 패키지에 담겨 있어 향수 컬렉터들에게 인기다.

주요 제품으로는 로에베 퍼퓸의 대표 제품 001 시리즈와 아이레 수틸레사, 에센시아, 센티드 아이비 캔들 등이 있다. 가격은 10만~20만원대다.

핸드워시·바디로션 등의 바디케어 제품을 비롯해 향초·디퓨저 등 방향 제품과 로에베의 장인 정신이 발휘된 가죽 캔들 커버 등 홈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로에베 롤리팝'을 12일까지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향수 샘플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명품관은 로에베 퍼퓸을 비롯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 △뉴욕 감성의 니치 향수 브랜드 ‘디에스앤더가’ 등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김영주 공영홈쇼핑 사내이사./사진=공영홈쇼핑
김영주 공영홈쇼핑 사내이사./사진=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농협중앙회 출신 김영주 사내이사 선임

공영홈쇼핑은 2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영주 전 농협경제지주 상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김 사내이사는 지난해 12월 임원추천위원회 심사 평가를 통해 후보자로 추천돼 이사회를 거쳐 주총에서 선임 의결됐다.

신임 김 사내이사는 농협중앙회 비서실 국장, 회원경제지원부장, 농협경제지주 상무를 거쳐 부산경남유통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30년 이상 농협에서 농업인의 권익보호와 농산물 유통담당 등 농업정책 전반을 성실히 수행해온 정통한 농협맨이다.

농협중앙회장 표창, 농림부장관 표창, 경제부총리 표창 등을 수상한바 있다.

5일부터 경영본부장으로 근무를 시작하는 김 사내이사의 임기는 2년이다.

공영홈쇼핑은 이같은 내용을 공공기관 알리오시스템 및 DART시스템공시 등 법적 의무사항을 진행한다.

 

/사진=한샘
/사진=한샘

◇ 한샘, 19일까지 2월 쌤위크...400여종 가구∙생활용품 최대 50% 할인

한샘은 이달 19일까지 2주간 쌤위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약 400여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타임특가 ▲공간 별 가구 세트 추천 ▲이 달의 신상 혜택 외에 설 명절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설 맞이 특가 카테고리도 새롭게 마련했다.

지난달부터 시작된 쌤위크는 한샘이 매달 2주 간 진행하는 가구∙생활용품 할인 프로모션이다.

한샘에 따르면 쌤위크를 진행한 1월 15일부터 29일까지 2주 간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보다 22% 증가했고 직전 2주 보다도 14% 올랐다.가구는 29%, 생활용품은 15% 매출이 늘었다.

신상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샘키즈였다. 매출이 전월 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투티 식탁으로 매출이 282% 증가했다.

 

/오르시아
/오르시아

◇ 오르시아, 동백꽃을 모티브로 한 ‘싱글링 까멜리아’ 이달 제품 선정

주얼리 브랜드 오르시아가 동백꽃에서 모티브를 따온 ‘싱글링 까멜리아’를 2월 이달의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싱글링 까멜리아는 꽃을 모티브로 한 싱글링 시리즈 중 첫 번째 제품이다.

메인링과 가드링을 함께 착용하는 형태로 동백꽃의 도톰한 꽃잎을 모티브로 한 형태가 포근하게 메인 다이아몬드를 감싸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함께 착용하는 가드링은 우아한 곡선미로 전체적인 볼륨을 살리면서 아기자기한 메인반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는 설명이다.

싱글링은 ‘여성을 위한 반지’다. 웨딩밴드로는 데일리로 착용 가능한 심플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싱글링은 웨딩밴드에 화려함을 더하는 목적으로 함께 구매된다. 싱글링은 보통 웨딩밴드보다 화려하고 개성 있게 제작돼 특별한 날 착용할 수 있다.

까멜리아 싱글링은 프로포즈링으로 인기가 좋다. 동백꽃의 꽃말이 ‘당신을 누구보다 사랑합니다’인 만큼 프로포즈 하기에 안성맞춤이라는 설명이다.

과하지 않은 화려함으로 중년 여성들에게도 선호된다. 결혼을 앞둔 딸과 함께 모녀링으로 착용하거나, 센스있는 예비 사위가 예비 장모님에게 선물하는 일명 ‘눈물반지’로도 인기라고 오르시아 측은 설명했다.

오르시아 관계자는 “까멜리아 싱글링은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담는 것과 동시에 스토리가 있는 웨딩밴드를 제작하고자 하는 오르시아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작품”이라며 “추위와 눈 속에서도 붉게 꽃을 피워내는 동백꽃처럼 부부가 어떤 시련도 이겨내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디자인했다”고 했다.

오르시아는 1974년 설립된 한국 주얼리 전문 브랜드다. 국내 유일 자체 공방(주얼리 디자인 연구소)을 기반으로 한국인 고유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