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뷔페 등 '프리미엄 E쿠폰' 수요도 집중 공략

2024년 2월 6일 가로수길 티몬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이용철 엠트웰브 대표이사(왼쪽)와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티몬
2024년 2월 6일 가로수길 티몬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이용철 엠트웰브 대표이사(왼쪽)와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티몬

 

[포쓰저널] 급증하는 모바일 쿠폰 수요에 대응해 티몬이 전문기업과 업계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7일 티몬은 엠트웰브와 ‘국내 E쿠폰·상품권 비즈니스 활성화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카테고리별 E쿠폰 및 상품권 라인업 확대 △지속 가능한 연계 프로모션 실시 △동반성장하는 업계 생태계 구축 등에 뜻을 모았다. 또, 향후 티몬을 비롯해 큐텐, 위메프, 인터파크쇼핑 등 관계사들과도 협력하며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티몬은 엠트웰브가 보유한 2000여 개에 달하는 제휴 브랜드 상품을 확보하고 E쿠폰 등 관련 카테고리를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특히, 외식 프랜차이즈, 편의점·마트, 영화관 등 일상에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은 물론 호텔뷔페, 파인 다이닝 등 ‘프리미엄 E쿠폰’ 수요도 집중 공략한다.

실제 티몬에서 지난 1월 ‘호텔뷔페’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6배가량 급증하며 수요가 계속 늘고 있다.

티몬은 코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를 맞아 12일까지 ‘설날맞이 쿠폰왔설’ 기획전을 개최하고 400여 개의 E쿠폰·상품권 등을 한데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 데메테르 뷔페(최대 19% 할인) △웨스틴조선부산 까밀리아(최대 20% 할인) △롯데호텔월드 라세느(최대 20% 할인) △63뷔페 파빌리온(최대 16% 할인) 등 고급 뷔페들이 있다.

△’롯데시네마’ 1인 2D 관람권(37% 할인) △세븐일레븐 1만원권(10% 할인) △도미노피자 베스트메뉴 포장 3종(최대 37% 할인) 등 알찬 연휴를 선사할 특가 딜들도 마련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다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엠트웰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가 지닌 역량을 발휘해 상생 파트너의 관계로 성장하며 고객만족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엠트웰브(M12)는 모바일 상품권(쿠폰) 서비스 구축과 유통, 운영, 마케팅 등을 수행하는 모바일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브랜드 상품을 손쉽게 구매하도록 모바일 상품권 발송과 시스템 구축, POS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또, 호텔 프리미엄 외식 통합권인 '다이닝팝'을 론칭해 메리어트와 롯데호텔, 노보텔, 앰버서더, 63레스토랑, 신화월드 등 전국 20여개 호텔과 제휴를 맺었으며 현재 1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레저시설 등과 연계해 총 2000여개의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