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사회 간담회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3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오키드 홀에서 열린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사 오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3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오키드 홀에서 열린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사 오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포쓰저널] 문화체육관광부는 장미란 제2차관이 3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사회 간담회에 참석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성공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장 차관은 ‘한국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한 이부진 위원장과 이사들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최근에 K-컬처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한국을 찾는 발길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를 적극 활용한 K-관광이 세계인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올해 외래관광객 1천만 명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장 차관은 관광업계 현장 의견도 청취했다. 

장 차관은 "K-컬처라는 대체불가능한 무기와 융합한 ‘K-관광’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특히 스포츠 관광 등 새로운 분야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최근 중국 단체관광 재개에 발맞춰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를 더욱 가속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2024년 ‘한국방문의 해’ 예산을 전년 대비 78% 증가한 178억원으로 대폭 확대해 더욱 적극적인 외래관광객 유치 활동에 나선다. 

대규모 캠페인, K-팝 콘서트 등 메가 이벤트 개최를 통해 방한 관광 분위기를 조성하고, 관광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방한 관광시장 정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