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등과 업무제휴, 전국 총 50여 개 지점 설치 운영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돼 5월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 ‘워커스하이’가 마이크로스토어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토어사업은 사무실 환경에 맞는 맞춤형 매대를 통해 식품 및 소비재와 같은 개인 맞춤형 상품을 사원증·지문인식 등의 결제방식으로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현재 워커스하이의 매출은 진나해 5월 분사 시점 대비 약 10배 신장했으며 직원수도 2명에서 12명으로 6배 늘었다. 월 평균 구매 1만건, 총 회원수 6000명으로 재구매 고객 비중 또한 62.8%를 기록했다.

워커스하이는 롯데호텔, 위워크(공유오피스)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전국 50여 개 점에 입점해 운영 중이다. 피트니스클럽 및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에도 서비스 범위를 넓혀 연내 70개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18년부터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매년 사내벤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해마다 최종 선발한 팀에 대해 1년간 급여를 포함해 운영비와 독립된 사무공간 및 자율적 출퇴근 등을 보장한다.

독립법인으로 분사된 경우 부득이하게 해당 사업이 실패하더라도 5년 내 재입사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