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리조이스 캠페인' 특별전
코웨이, 제2회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봉사활동
아이오페, 전문의 그룹과 함께 마스터 클래스 개최
LF 아떼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업 확대
F&F, MLB키즈 간절기 고프코어 바람막이 출시
신세계免, 온라인몰에 젠틀몬스터 전용관 오픈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百, 세계 여성의 날 맞이 '리조이스 캠페인' 특별전 

롯데백화점이 세계 여성의 날(3월8일)을 맞 리조이스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리조이스는 모든 사람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롯데백화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활동 중 하나다.

리조이스 캠페인은 2022년 IGDS(대륙간백화점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지속가능성 & CSR 캠페인 어워즈에서 세계 10대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본점, 잠실, 동탄, 광복 등 전국의 롯데갤러리에선 총 다섯 개의 리조이스 특별전이 진행된다.  

2022년 이래 올해 3회째인 이번 리조이스 특별 전시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국내 여성 작가들의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박영숙 도예가의 '도자, 혼을 담다 전시'는 지난달 28일부터 4월 21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서 열린다. 우리나라 달 항아리를 세계에 알린 도예가 박영숙의 대표 작품 총 100여점이 선보인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5일부터 5월 2일까지 3인 여성 작가의 '여성 : 초월적인 용기, 아름다움' 전시가 진행된다. 

동탄점에서는 8일부터 4월 21일까지 판다와 코알라 등 귀여운 동물을 소재로 모성애와 가족애를 표현한 윤서희, 릴리 작가의 'Be Happy & Smile'이 전시된다. 

특히 동탄점에서는 문화센터와 연계한 아티스트 토크 행사도 마련돼 전시에 참여한 윤서희, 릴리 작가가 직접 작품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 코웨이, 가족과 함께하는 제2회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봉사활동 

코웨이가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가족 30여 명과 함께 스칸디아모스 공기정화액자 30개를 제작하고 이를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첫 활동에 이어 올해 2회차를 맞이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가족이 함께 공기정화에 효과적인 북유럽산 천연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공기정화액자를 제작했다.

스칸디아모스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흡수하는 탁월한 공기 정화 기능과 제습, 탈취, 흡음 기능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환경 조성에 효과적이다.

또한, 다채로운 색감과 물과 빛 없이도 관리가 쉽다는 특성 덕분에 친환경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공기정화액자는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으로, 이웃들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이오페, 전문의 그룹과 함께 마스터 클래스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가 전문의 그룹과 함께 슬로우에이징을 주제로 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아이오페 클리니컬 랩 마스터 클래스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6일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에서 개최된다.

브랜드 자문을 맡고 있는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와 서울 모델로 피부과 안지수 원장이 가속 노화의 시대에 느리게 나이 드는 법(슬로우에이징)을  주제로 강연한다.

1부는 정희원 교수가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생활 습관을 주제로 강연한다. 2부는 안지수 원장이 피부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홈케어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아이오페 클리니컬 랩에서 개최되는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6일 오후 2시 아이오페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생중계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아이오페는 1996년부터 아이오페 클리니컬 랩을 통해 우리나라 여성의 피부에 대해 연구해 왔다. 이를 통해 적극적인 에이징 케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전문가 그룹의 연구와 기술이 집약된 고효능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안해 왔다.

현재도 정희원 교수와 안지수 원장을 비롯해 서울 아산병원 성형외과 한현호 교수, 서울 멘드의원 윤원영 원장 등의 자문 교수 및 전문 연구원들과 함께 피부부터 라이프스타일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에이징 케어 연구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LF
/사진=LF

◇ LF 아떼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업 확대

LF는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가 신제품 비타 이지에프 흔정 엔딩세럼을 출시하며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의 아뗴 대표 고기능성은 바이탈C라인 ▲토닝 캡슐 토너 ▲토닝 컨센트레이트에 이은 3번째 바이탈C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사과에 함유된 비타민C의 70배에 달하는 고함량 비타 원료에,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P(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베르가못 추출물로 미백 케어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손상된 피부장벽과 색소 침착을 개선해주는 EGF 성분의 조합으로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흔적 진정 효과에 집중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색소침착과 안색 개선 효과, 자외선 노출로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및 민감성 피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아떼 관계자는 "최근 슬로우에이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피부 흔적 케어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효과 좋은 흔적 케어 세럼을 위해 고기능성 성분 배합은 물론 사용감에 집중했고, 아떼의 고기능성 대표 스킨케어 라인인 바이탈C 앰플과 조합할 경우 피부 잡티 기미 개선효과가 더욱 증가된다"고 설명했다.

아떼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 세럼은 LF몰, 올리브영 등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만 5000원이다.

 

/사진=F&F
/사진=F&F

 

◇ F&F MLB키즈, 간절기 코프코어 바람막이 출시

F&F는 MLB키즈에서 ‘TIME TO GO-OUT! MLB KIDS, HIP-OUTDOOR’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두께와 디자인의 바람막이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간절기 시즌부터 여름까지 활용할 수 있는 고프코어 스타일의 아웃도어 홑겹 바람막이와 스포티브 활동에 최적화된 바시티 바람막이 등을 선보인다.

초경량 나일론 스판 소재로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MLB키즈의 ‘아웃도어 여름 홑겹 경량 바람막이’는 메쉬 안감을 활용한 통풍 기능이 특징이다.

버킷햇과 빅볼 청키 마스크, 에이스러너 및 패스트볼 등의 러닝화와 매치하면 고프코어 느낌까지 살릴 수 있다. 코프코어란 아웃도어 아이템을 일상복과 매치한 패션을 의미한다.

'바시티 경량 바람막이' 라인은 신축성이 뛰어난 초경량 나일론과 스판 혼용 소재로 구김이 적고 활동성이 우수하다.

바람막이 중앙에 캐주얼한 바시티 로고 프린트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UV차단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바시티 바람막이 역시 밑단 스트링을 이용해 트렌디한 벌룬핏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청키라이너 등의 스니커즈나 썬캡 등을 매치하면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에도 최적이라는 설명이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 전용관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온라인몰에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 전용관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용관은 100여 개의 젠틀몬스터 인기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신세계면세점은 고객들이 더 효율적인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2024 컬렉션’, ‘2024 옵티컬’ 신제품과 기존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전용관을 구성했다.

젠틀몬스터의 주 고객층이자 온라인몰 매출의 약 60%를 차지하는 2030 세대에 맞춰 이번 전용관을 기획했다. 명동점 매장에 이어 온라인 전용관을 운영하며 고객 편의와 접근성을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젠틀몬스터는 2011년 국내에서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웨어 브랜드다. 세련되고 독특한 안경 디자인으로 이름을 알리며 현재 30개국이 넘는 곳에 진출, 글로벌 패션 트렌드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

이 같은 젠틀몬스터의 글로벌 인기는 매출 추이로도 알 수 있다. 2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젠틀몬스터 매장의 개별관광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 넘는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세계면세점은 더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만들고자 젠틀몬스터 전용관 전 상품에 대해 인천공항 출국 기준으로 최대 3시간 전에 주문해도 인도가 가능하도록 했다. 시간대별 주문 가능 시간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