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대화형 AI '클로바X' 대화창./사진=네이버
네이버 대화형 AI '클로바X' 대화창./사진=네이버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대화형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이 채용, 여행, 쇼핑 분야로 고도화되고 있다.

1일 네이버에 따르면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가 리테일 테크 서비스 ‘컬리’, AI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과의 스킬(Skill) 연동을 시작했다.

스킬은 각 서비스의 최신·전문 정보를 클로바X와 연동해 AI가 더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원티드 스킬을 활성화한 클로바X 대화창에 ‘5년 차 웹 프로그래머가 지금 지원할 만한 회사 찾아줘’라고 질문하면 직무와 연차에 맞는 채용 공고를 정리해서 보여준다.

클로바X의 답변을 바탕으로 장소 예약, 상품 구매 서비스 경로도 제공된다.

트리플 스킬을 선택하고 여행 계획 생성을 요청하면 여행지와 일정을 참고해 일정을 제안한다. 답변 내 링크를 통해 숙소, 투어를 예약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향후 문서 작성, 지식 탐색 등 생산성과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화 서비스들과도 클로바X 스킬 도입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 AI 기술 총괄은 “생성형 AI가 다른 시스템과 능동적으로 연결되며 복잡한 과업도 수행하는 능력이 앞으로 더 주목받을 것”이라며 “클로바X의 스킬 생태계를 확장하고 모델을 고도화하며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AI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