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파주가든 공모 포스터 /한국토지주택공사
LH-파주가든 공모 포스터 /한국토지주택공사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LH 도시정원 프로젝트'의 하나인 LH-파주가든 작가정원 공모를 내달 23일까지 진행한다.

23일 LH에 따르면 LH 도시정원 프로젝트는 일상과 정원이 함께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 작가정원 공모 주제는 '도시의 색, 숨, 삶'이다. 정원을 통해 도시에 색을 입히고 숨을 불어넣어 주민들의 삶의 일부로 지속가능한 공공정원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대상은 파주운정3지구 수변공원 1호 내 총 7개의 공공정원이다. 1개소 당 150㎡ 규모이다.

참가자격은 조경, 정원, 원예, 도시, 건축, 환경, 산림, 산업디자인 등 관련 분야 전문가이며 선정된 디자인에 따라 실제 정원 조성이 가능해야 한다. 교육워크숍 등에도 참석 가능해야 한다.

작품 접수는 이날부터 내달 23일까지다. 당선작 발표는 3월 7일이다. 당선작 발표 이후 공원 조성을 시작하며 9월 5일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작으로 선정되는 경우 각 작품별 6000만원의 조성비가 지원된다.

당선작가 모두에게는 LH공사 사장상이 수여된다. 상금은 △대상 1팀 2000만원 △금상 1팀 1000만원 △은상 2팀 800만원 △동상 3팀 500만원이다.

LH는 파주운정3지구 수변공원에 이번 공공정원 7곳을 포함해 총 22곳의 공공정원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나머지 15개소는 지역주민과 학생, 초청작가 정원으로 꾸며진다. 지역주민과 학생이 직접 정원 디자인에 참여하는 주민참여·학생참여 정원 공모는 4월에 별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용주 LH 도시경관처장은 "이번 공모로 LH공공정원의 고급화를 통해 도시 활성화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울러 지역주민들께 편안한 휴식공간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