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아침 두부./롯데마트
제주아침 두부./롯데마트

 

[포쓰저널] 롯데마트는 제주도에서 생산한 두부와 계란을 수도권 점포에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제주도 경제대상 수상, HACCP(해썹) 시설 지정 등 제주도 우수 두부 업체인 ‘제주아침’에서 생산한 ‘제주도 마른 두부’, ‘제주도 해수두부’ 등 4개 품목을 수도권 30개점에서 판매한다.

또 제주웰빙영농조합의 ‘애월아빠들’ 브랜드에서 나온 ‘제주 품은 동물복지 유정란’, ‘제주 돌하루방 독세기’ 등 2종을 전점에서 선보인다.

지난 8월 11일 리뉴얼 오픈한 롯데마트 제주점은 지역 농가 및 중소업체와 협력해 제주도에서 생산한 두부와 계란을 판매하며 소비자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제주점의 두부 매출은 리뉴얼 오픈 이후 한달간 전년 대비 1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지역상품 운영을 통해 중소업체들은 유통망을 확대할 수 있고, 롯데마트 제주점은 제주도 내에서 자체 수급을 통해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어 성공적인 윈윈(win-win) 전략이라는 분석이다.

제주점의 성과를 발판 삼아 롯데마트는 제주도에서 생산한 두부와 계란을 수도권에서 판매한다.

‘제주도 마른 두부’는 기존 두부보다 탈수 과정을 2~3시 간 더 거쳐 만든 지역 특산물로 모짜렐라 치즈와 비슷한 식감과 더욱 진한 향을 지니고 있다. 제주도에서 명절 제수용 음식으로 많이 활용되며 매스컴에 자주 소개돼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제주도 해수두부’ 역시 청정지역 제주 연안 해수를 간수로 활용, 전통 방식의 제조법으로 만든 상품으로 콩의 고소함을 최대한 살린 프리미엄 두부다.

롯데마트의 제주도 생산 계란은 제주도 최초의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제주웰빙영농조합에서 Non-GMO(유전자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사료로 키운 제주닭이 낳은 계란이다. 특히 ‘제주 돌하루방 독세기’ 상품은 계란의 제주도 방언인 ‘독세기’를 상품명에 그대로 사용했다.

최덕수 롯데마트 두부·콩나물 MD(상품기획자)는 “제주도 지역 특화 상품 확대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롭고 품질 좋은 상품을 선보이고, 중소업체에 판로 확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좋은 품질의 지역 특화 상품을 개발하여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