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사업 1분기 매출 전년 대비 60% 이상↑

BTS 미국 콘서트 아모레퍼시픽 부스/사진=아모레퍼시픽
BTS 미국 콘서트 아모레퍼시픽 부스/사진=아모레퍼시픽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북미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북미 사업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모든 브랜드의 고른 성장과 함께 비중이 높은 설화수와 라네즈가 고성장하며 전체 북미 실적을 견인했다.

설화수와 이니스프리는 MBS(Multi Brand Shop)채널과 e커머스 중심의 영업 기반을 확장했다. 라네즈는 입점 채널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력 상품인 ‘립카테고리’ 신규 성장 기회를 발굴하며 매출 볼륨을 확대했다.

설화수는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 매출과 수익성이 커졌다. 오프라인에서는 세포라와 같은 화장품 전문점 MBS채널 중심의 영업 확장에 주력했다. 

3월 23개의 신규 세포라 Retro-fit 매장에 입점하면서 총 51개의 판매 점포와 251개의 Next Big Thing Wall 부스를 확보했다. 

최근 리뉴얼 출시한 자음생크림을 중심으로 3월에 200%, 1분기 누계 기준 3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설화수는 이커머스 채널 확장과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도 힘썼다. 1월에 더 허트 그룹(THG)의 3대 이커머스 플랫폼 덤스토어, 룩판타스틱, 스킨스토어 론칭에 성공했다. 4월엔 아마존 채널에 정식 론칭하는 등 온라인 판매 저변을 확대했다.

라네즈는 2021년 '방탄소년단·아모레퍼시픽 립 슬리핑 마스크 퍼플 에디션'을 출시하고 방탄소년단의 미국 콘서트에 스폰서로도 참여하며 현지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였다. 

지난해 하반기 세포라 앳 콜스 입점 이후 세포라의 북미 리오프닝 전략과 함께 오프라인 매출이 성장했다. 

라네즈의 주력상품을 담은 ‘버스데이 키트(Birthday Kit)’가 세포라에서 큰 인기를 끌며 ‘립 슬리핑 마스크’ 매출이 70% 이상, 워터뱅크 크림이 300% 이상 성장했다. 

라네즈 립 카테고리는 라네즈 전체 매출의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며 최근 3년 간 연평균 2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마존에서는 연초 소프트 론칭부터 3월 공식 오픈까지 매월 20% 이상 꾸준히 성장하며 아마존 내 가장 많이 검색된 스킨케어 브랜드 ‘TOP5’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니스프리 역시 세포라 중심의 MBS채널 볼륨 확대에 주력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 매출이 성장했다. 

4월까지 세포라 오프라인 및 콜스 코퍼레이션(Kohl’s Corporation) 총 490여 개 매장으로 확장 입점했다. 히어로 상품으로 육성한 데일리 UV선크림이 세포라 선케어 카테고리 6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 6월 설화수, 2014년 라네즈가 미국에 진출한데 이어 2017년 9월 이니스프리가 뉴욕 맨해튼 유니언 스퀘어 매장을 오픈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미국은 글로벌 트렌드의 메카이자 전 세계 뷰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큰 중요한 거점"이라며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은 2002년 3월, 미국 뉴욕에 첫 발을 내딛은 이후 진정한 명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며 고유의 브랜드 세계를 해외 시장에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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