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한율·아스트라 등 5개 품목 3~16% 인상

라네즈 네오쿠션./라네즈
라네즈 네오쿠션./라네즈

 

[포쓰저널] 아모레퍼시픽이 이달부터 라네즈·한율·에스트라 브랜드 5개 품목의 가격을 약 3~16% 인상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4월 25일 설화수·헤라·아이오페·라네즈·마몽드·한율 등 9개 브랜드 83개 품목 가격을 평균 10% 가량 올린 바 있다.

라네즈의 베스트셀러인 ‘네오쿠션’은 정가 기준 본품은 2만5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16%, 본품+리필 상품은 3만9000원에서 4만2000원으로 8% 각각 인상됐다.

한율의 베스트셀러인 ‘빨간쌀 진액 스킨’(150㎖)은 3만7000원에서 3만8000원으로 2.7%, ‘빨간쌀 진액 에멀전’(125㎖)은 4만원에서 4만2000원으로 5% 각각 올랐다. 한율 ‘달빛 유자 수면팩’도 3만원에서 3만3000원으로 10% 인상됐다.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 365 하이드로에센스’(150㎖) 가격은 2만5000원에서 2만8000원으로 12% 올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계속되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며 “화장품의 기초 원료로 널리 사용되는 팜오일과 글리세린 등의 국제 가격이 급등했고 그 외 포장재와 해상 화물 운송비 등도 동반 상승하면서 일부 브랜드 제품에 대한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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