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뷰티 부문 카테고리 판매 1위 기록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해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라네즈는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부문에서 판매 수량 기준으로 전체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다. 12~13일(현지시간 기준) 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여러 브랜드가 참여해 3억 개가 넘는 사상 최대 규모의 상품이 판매됐다.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도 대표 제품을 구성해 해당 행사에 참가했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라네즈는 뷰티&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브랜드 랭킹 1위를 기록했고 베스트셀러 브랜드로도 선정됐다. 대표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베리향)'는 아마존뷰티&퍼스널 케어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으로 집계됐다. '립글로이 밤(베리향)'은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도 해당 카테고리의 톱100 순위에 들었다.

설화수 ‘윤조에센스’의 경우는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전량 매진됐다. 이니스프리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 제품도 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34위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 북미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기업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최근에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세포라’ 같은 멀티 브랜드 스토어 채널과 이커머스 중심의 영업 기반을 확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1분기 북미 시장 매출은 60%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 나정균 북미법인장은 "이번 프라임 데이의 성과는 옴니 채널 전략,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적극적 투자 등이 바탕이 됐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