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
사진=신세계

◇ 신세계百 푸빌라 NFT, 1초 만에 완판

신세계백화점은 자사가 만든 캐릭터 대체불가토큰(NFT·Non-Fungible Token)이 1초 만에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신세계는 대표 캐릭터인 푸빌라를 NFT로 1만개 제작해 11일 세 차례에 걸쳐 판매했다. 이번 NFT는 6가지 등급에 따라 신세계백화점 라운지 입장, 발렛 주차, 쇼핑 할인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했다.

NFT 등급은 랜덤으로 구매 당시에는 알 수 없으며 18일 일괄적으로 발표된다. 2차 판매 시 해당 구매자에게 혜택이 양도된다.

이번 푸빌라 NFT는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OpenSea)에서 선보였다. 암호화폐인 클레이튼으로 판매했으며 가격은 1~2회차에는 250클레이, 3회차에는 300클레이였다. 판매 당시 원화로는 각각 11만원, 13만원에 해당한다. 

 

사진=AK플라자
사진=AK플라자

◇ AK플라자, 오감 체험형 전시 '흔한남매 전' 개최

AK플라자는 수원점 6층에 위치한 AK갤러리에서 8월 15일까지 ‘흔한남매’ 전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흔한남매는 구독자 약 238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이다. SBS 공채 개그맨 출신의 크리에이터 한으뜸과 정다운이 남매 역할을 맡아 현실 남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시트콤 형식으로 선보인다. 

전시는 ‘흔한남매’의 유튜브 및 도서 내 인기 콘텐츠를 오프라인에 구현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며 오감을 충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놀이 체험존 ▲교육존 ▲게임존 ▲포토존 등 크게 4곳의 체험 및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다. 전시는 무료로 진행된다.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LDF LIVE에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전

롯데면세점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면세품 라이브방송 ‘LDF LIVE’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슈퍼주니어 신동과 방송인 타쿠야가 메인 MC를 맡아 아모레퍼시픽 계열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방송에선 라네즈, 헤라, 프리메라, 시예누 등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인기 상품 20종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방송 중 신규가입 인증 고객 10명을 추첨해 무착륙관광항공권을 증정하는 등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번개장터와 캠핑용품 래플 이벤트

신세계면세점이 번개장터와 총 1000만원 상당의 한정판 콜라보 캠핑 용품을 제공하는 래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래플 이벤트는 이날부터 8일 동안 진행되며 경품은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증정한다.

글로벌 캠핑용품 브랜드 헬리녹스,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네이버후드, 디자인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퓨추라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캠핑용품 4종을 경품으로 선보인다.

텐트 제품인 ▲‘헬리녹스 x 퓨추라 x 네이버후드 E 행거’와 ▲ ‘헬리녹스 x 퓨추라 x 네이버후드 E 코트 하이’ 간이 침대 ▲ ‘헬리녹스 x 퓨추라 x 네이버후드 EP 필드 오피스’ 보관함이 1개씩 제공된다. 체어 제품인 ▲ ‘헬리녹스 x 퓨추라 x 네이버후드 E 체어 원’은 4개가 구비돼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