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스누피 어드벤처 50주년 기념 팝업
롯데백화점, 레고(LEGO) 릴레이 팝업 ‘레고 러빙 유’ 
쿠팡, 봄맞이 반려동물용품 할인전 ‘펫페어’ …최대 74% 할인
"받고 또 받고 또 받는 릴레이 쿠폰"..11번가 3월 월간 십일절 
W컨셉, 스프링 페스타... 300여 개 인기 브랜드 총출동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스누피 어드벤처 50주년 기념 팝업

신세계백화점이 스누피의 아웃도어 테마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 파크에서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에서는 신세계가 단독으로 마련한 캠핑나들이 용품을 비롯해 의류, 잡화, 문구류 등 다양한 스누피 굿즈를 만날 수 있다. 

스누피는 1950년 미국 신문 네 컷 만화 피너츠에 등장한 비글 강아지 캐릭터로 소년 주인공 찰리 브라운과 함께 오랜 시간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아 온 장수 캐릭터다. 

이번 팝업은 피너츠 만화의 어드벤처 시리즈인 비글 스카우트 5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다.

비글 스카우트는 1974년 피너츠 만화에 처음 등장한 에피소드로 스누피가 산과 들로 탐험을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신세게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단독 굿즈와 봄 시즌을 겨냥한 상품을 앞세워 1020대 잘파세대와 키덜트 고객, 그리고 스누피에 추억이 있는 중장년층 고객까지 두루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캠핑 식기 세트와 비글 스카우트 50주년 보냉컵, 피크닉 매트 등이 있다.

아웃도어 용품뿐 아니라 비글 스카우트 50주년 기념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양말, 반려견 매트 등 사파리 모자를 쓰고 빨간 손수건을 목에 두른 채 친구들을 이끄는 스카우트 대장 스누피가 그려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팝업 스토어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비글 스카우트 핀버튼 3종 세트, 16인칭 대형 스누피 풍선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에서 진행 중인 '레고 러빙 유' 팝업을 찾은 고객들./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에서 진행 중인 '레고 러빙 유' 팝업을 찾은 고객들./롯데쇼핑

◆ 롯데백화점, 레고(LEGO) 릴레이 팝업 ‘레고 러빙 유’ 

롯데백화점이  화이트 데이를 맞아 키덜트족을 겨냥한 ‘레고 러빙 유’ 릴레이 팝업을 동탄점(3/8~24), 김포공항점(3/29~4/14)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랑하는 연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와 어덜트 및 기프트 상품 50종을 선보인다.  팝업 행사장에선ㄴ 한정판 레고 시리즈까지 레고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에서는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과 함께 꽃꽂이 체험 콘텐츠를 준비했다. 레고 꽃 관련 제품을 포함해 4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미니 꽃다발 만들기’, 1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꽃꽂이 화병 만들기’ 체험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1인당 최대 30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시간대별로 5~7팀으로 한정해 진행한다.

전문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레고 꽃꽂이 클래스도 롯데문화센터와 연계해 열린다. 꽃을 활용한 ‘플라워 기프트 박스’, ‘반짝이는 라탄 조명 화병 만들기’ 등 다양한 클래스를 동탄점, 김포공항점에서 진행한다.

접수는 팝업 기간 동안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특히 ‘플라워 기프트 박스’ 수업은 레고 꽃과 생화를 함께 조립해 만드는 수업으로 9만원대의 수강료로 15만원 상당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연인과의 인생샷을 위한 5가지 테마의 쇼룸도 선보인다. 레고의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이번 팝업의 메인인 ‘보태니컬’ 테마와 함께 영화, 여행, 자동차, 클래식을 테마로 공간을 조성했다. 쇼룸에서는 12종의 레고 스토어 단독 전시 제품과 총 50여 종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레고 블록으로 만든 하트 ‘디오라마’와 ‘보태니컬 시리즈(꽃, 곤충, 식물)’로 꾸민 메인 포토존 ‘러빙유’를 비롯한 각종 팝업 공간에서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를 포함해 SNS에 올리면 팝업 현장에서 무료로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4년 약 5000억원 규모였던 국내 키덜트 시장이 2020년 1조6000억원까지 커졌으며, 향후 최대 11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키덜트의 중심에 있는 '레고'는 본인이 선호하는 품목이나 영역에 깊게 파고들어 제품을 구매하는 '디깅(Digging)' 소비 문화와 2030세대를 중심으로 '레테크(레고+재테크)'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큰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쿠팡
/쿠팡

◆ 쿠팡, 봄맞이 반려동물용품 할인전 ‘펫페어’ …최대 74% 할인

쿠팡이인기 반려동물 전용 인기 제품을 최대 74% 할인하는 ‘펫페어’를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펫페어는 1년에 4번 진행하는 반려동물용품 할인전이다.  사료, 간식, 패션, 장난감을 비롯해 전체 카테고리 제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기간 한정 특가와 할인쿠폰 등 추가 혜택도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000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에는 신규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 100년 역사 유한양행에서 지난해 출시한 펫푸드 브랜드 ‘레시피브이’, 가성비 배변패드로 유명한 ‘미스터추추’, 반려동물 식품·용품 브랜드 ‘파미데이즈’, 반려동물용 프리미엄 간식 브랜드 ‘골드로니’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쿠팡 펫페어에서는 90여 곳의 펫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딩동펫, 더리얼, 브리지테일, 나우, 건강백서 등 인기 브랜드 제품만 모아 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마련됐다.

‘봄나들이 외출용품 Sale’ 테마관에선 딩동펫 항공켄넬, 레드퍼피 프랑턴 카시트, 바잇미 풉백 파우치 등 안전하고 즐거운 외출을 위한 필수 용품이 선보인다.

환절기 취약해질 수 있는 반려동물 건강을 챙기기 위한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은 ‘건강한 먹거리 할인’ 테마관에 마련됐다.

미용용품, 장난감, 실내용품 등도 ‘봄맞이 세일 추천템’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은 펫페어 외에도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할인전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해 5월 론칭한 ‘로켓펫닥터’는 반려동물 건강 상태에 적절한 사료와 리포트를 수의사가 직접 답변해주는 서비스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11번가
/11번가

◆ "받고 또 받고 또 받는 릴레이 쿠폰"..11번가 3월 월간 십일절 

11번가가 ‘3월 월간 십일절’을 맞아 ‘3월 더파밍 월간 십일절’을 주제로 11일부터 15일까지 다양한 고객 참여 혜택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11번가는 순차적으로 3천원, 5천원, 7천원 등 ▲’더파밍 릴레이 쿠폰 3종’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먼저 받은 쿠폰을 사용하면 다음날 다음 단계의 쿠폰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돼 내려 받을 수 있다.

▲’더파밍 카드 챌린지’는 11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참여할 수 있다. 5회 모두 참여한 고객은 15일에 오픈되는 파이널(Final) 챌린지에 참여해 11페이포인트를 최대 1만1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11일 새롭게 선보일 ▲‘십일또’ 이벤트는 매일 11번가 앱을 방문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받은 번호들과 그 주의 로또 당첨번호가 일치하면 11페이포인트 최대 5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행운의 이벤트다. 11번가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하루 최대 15장의 추가 ‘십일또’를 받을 수 있다.

이번 3월 월간 십일절은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월간 십일절 기간 중 11번가는 ‘여기어때 11%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여기어때는 11번가 15% 장바구니 할인쿠폰(최대 5천원)을 발급한다. 각각 발급된 쿠폰을 11번가와 여기어때에서 등록 혹은 사용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만원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11번가와 여기어때에서 각각 동시에 진행된다.

3월 월간 십일절은 총 540여 개 타임딜 상품이 준비됐다. ▲디지털/가전(삼성전자, LG전자, 로보락, 애플, 신일 등) ▲식품(CJ제일제당, 농심, 동서식품, 대상 등) ▲패션(스케쳐스, 올리브데올리브, 크록스, 잭앤질 등) ▲호텔/숙박(롯데호텔 제주, 드래곤시티 노보텔/스위트 앰버서더 등)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이 매 진행시간마다 최대 8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1일 오전 11시 타임딜에는 최근 가장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패키지가 판매된다. 3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이용 가능한 인스파이어 리조트 패키지 상품을 오픈마켓 최초, 500개 한정수량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11번가는 11일 11시 타임딜 외에도 월간십일절 기간 중 ‘시선집중’, ‘긴급공수’ 코너를 통해서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정판으로 제작된 비글 스카우트 쇼핑백도 구매 선착순 3000명에게 판매한다.

팝업 기간 매주 토일요일에는 하루 세 차례씩 스누피 인형탈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사진=W컨셉
/사진=W컨셉

◆ W컨셉, 스프링 페스타... 300여 개 인기 브랜드 총출동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봄 최대 행사 스프링 페스타를 열고 패션 수요 공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스프링 페스타는 입점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봄 시즌 상품을 높은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W컨셉의 대표적인 시즌 행사다.

W컨셉은 11일부터 24일까지 스프링 페스타를 열고 화사한 봄 스타일링을 도와줄 봄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복 트렌드에 맞춘 의류 상품부터 백, 슈즈, 액세사리,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의 대표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올 봄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90’s 미니멀리즘 ▲긱시크 ▲SS컬러트렌드 ▲보부상 빅백 ▲플랫슈즈 등 5개 키워드를 선정하고 스타일링 아이템 등이 추천됐다.

미니멀리즘의 전성기로 꼽히는 1990년대 미니멀리즘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장식을 최소화하고 실루엣을 강조하는 재킷, 셔츠 등 아이템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됐다.

대표적으로는 시티브리즈 루즈핏 사선 절개 싱글 재킷, 인스턴트펑크 클래식 자수 셔츠 등이 있다.

긱시크는 괴짜와 시크의 합성어로 괴짜스럽지만 독특하고 시크한 스타일링을 말한다.  지적인 느낌을 주는 뿔테 안경과 오버사이즈 재킷 등이 대표 아이템이다.

올 봄에는 트렌드 컬러인 블루와 피치 색상을 적용한 다양한 신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외에도 수납력이 뛰어나고 실용적인 보부상 빅백과 플랫슈즈가 봄철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면서 관련 상품이 추천됐다.

스프링 페스타는 일주일 단위로 1,2차에 걸쳐 열리며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1차 행사에는 11일부터 17일까지 W컨셉 인기 브랜드 모한, 아르카익, 틸아이다이, 프론트로우, 더티스 등 출시하는 봄 신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2차 행사는 18일부터 24일까지 열리며 앤유, 하시, 우이, 오떼뜨 등이 참여한다.

W컨셉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300여 개 브랜드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20% 할인쿠폰 5장을 발급해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