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글로벌 키즈 겨냥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 오픈
신세계백화점, '강진 여물 한우' 업계 단독 선봬
롯데홈쇼핑, 홈쇼핑 틀 깬 300초 특가 방송 론칭
아모레퍼시픽, 구딸 쁘띠 쉐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르봉백 신상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현대홈쇼핑, 우수 중소 협력사에 2억 8천억 포상금 전달
CJ온스타일 웹드라마...TV·OTT까지채널 확장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百,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 오픈

롯데백화점은 8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키즈 전문 매장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를 개점한다고 7일 밝혔다.

마르디 메크르디의 키즈 라인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는 지난해 11월 서울 한남동에 오프라인 공식 매장 1호를 오픈했다.  유통사에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장에서는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마르디 메크르디’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키즈 상품들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캐시미어 V넥 가디건 플라워, 스웻셔츠 플라워마르디, 티셔츠 플라워마르디 블라썸 등이다. 코튼 재킷과 시어서커 재킷 등의 2024년 봄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한다. ‘선인장을 좋아하는 따듯한 나라의 갤러리’를 콘셉트로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 소속의 권철화 작가와 협업해 입구부터 내부 벽면, 가구까지 귀엽고 아기자기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오픈 기념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선착순 방문 고객 60명에게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기 등의 미션 수행시 ‘맘&키즈 커플 티셔츠 세트’, ‘리본 헤어 클립’ 등이 증정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강진 여물 한우' 업계 단독 선봬

신세계백화점은 옛날 전통방식 그대로 쇠죽을 끓여서 먹인 '강진 여물 한우'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선 강진 여물 한우는 물론 야채와 와인도 함께 소개된다. 강남점을 제외한 전 점에서 강진 축협 한우도 만나볼 수 있다.

여물을 먹고 자란 강진 여물 한우는 고소하고 자연스러운 염분기가 느껴져 한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유의 풍미가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강진여물한우 등심 9900원(1등급, 100g) ▲강진여물한우 채끝 1만 800원(1등급, 100g) ▲강진여물한우 안심 1만2800원(1등급, 100g) ▲이기갈 지공다스 와인 4만9000원 ▲뵈브 엘리자베스 샴페인 3만6000원 ▲아스파라거스 1팩5000원 등이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홈쇼핑 틀을 깬 300초 특가 방송 론칭

롯데홈쇼핑은 300초 동안 생수·화장지·식재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300초 특가 방송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프로그램 쇼파르타 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필품, 지역 특산물 등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색 형식과 콘텐츠로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해 업계 최단시간 운영하는 테마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30초 먹방, ASMR 등 SNS 숏폼 형식을 도입해 재미 요소를 높이고 고물가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생필품, 식품 등 3만원 이하 가격대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쇼파르타 300을 평일 2회 주요 테마 프로그램 직전에 편성해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다음 방송과도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4일 오전 8시 14분 첫 방송에선 경상남도 하동 녹차를 활용한 명란김을 선보여 5분 만에 300건이 넘는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이후 방송된 패션 방송에서 조르쥬레쉬 가디건 등을 선보이며 60분 만에 주문건수 1만 5000건을 기록했다. 2월 동시간대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5일은 전라남도 여수에서 채취한 햇꼬막을, 6일에는 국내산 8종 통곡물 등 고품질 먹기리를 연이어 선보였다. 풀무원 생수 40병, 깨끗한나라 화장지 60롤 등 생필품도 대량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구딸 쁘띠 쉐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파리 1세대 향수 브랜드 '구딸'이 11일 쁘리 쉐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기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쁘띠 쉐리는 복숭아, 배, 로즈 머스크의 향 조합이 사랑스러우면서도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게 특징이다. 상큼한 과일향과 관능적인 머스크향이 조화를 이루는 향으로 오랜 기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구딸은 쁘띠 쉐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과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디저트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 세트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구매 고객에는 구딸 쁘띠 쉐리 리추얼 키트가 증정된다.

13일부터는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구딸 부티크에서 팝업 행사가 진행된다. 리미티드 에디션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 스토어에서는 쁘띠 쉐리만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선케어에 수분장벽 개선 효과...LG생건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 출시

LG생활건강은 디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오휘가 얇고 촘촘한 수분 장벽을 통해 자외선 차단과 기초 관리가 가능한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는 물처럼 가볍고 촉촉한 제형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수분 장벽과 피부 결을 개선하고 모공까지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선제품이다.

기존 데이실드 선 제품의 핵심 성분인 크리식 프로에 엑토인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엑토 히알루키퍼 컴플렉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보습, 진정, 탄력 효과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진=LF
/사진=LF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르봉백 신상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LF는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완판백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르봉 백의 신상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르봉 백 컬렉션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포인트 오브 뷰에서 10일까지 운영된다. 이곳에서 아떼 완판백으로 떠오른 르봉 백의 신제품을 포함한 전체 컬렉션을 만나 볼 수 있다.

오픈 첫 날 5일엔 약 10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해 팝업 시작 전부터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실내 공간은 2024 SS(봄여름) 시즌을 맞이해 새로운 컬러와 소재로 르봉 백 신상 컬렉션이 전시됐다. 야외 공간에는 봄 분위기의 플라워 가든과 대형 리본 포토존이 마련됐다.

 

2023년 3월 7일 오후,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열린 ‘하이(H!) 파트너스데이’ 행사에서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첫째줄 왼쪽에서 네 번째)가 우수 협력사들에게 포상금을 전달한 뒤 협력사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2023년 3월 7일 오후,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열린 ‘하이(H!) 파트너스데이’ 행사에서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첫째줄 왼쪽에서 네 번째)가 우수 협력사들에게 포상금을 전달한 뒤 협력사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우수 중소 협력사에 2억8천만원 포상금 전달

현대홈쇼핑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하이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우수 협력사 22곳에 포상금 총 2억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 이사와 협력사 임지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하이파트너스데이는 중소 협력사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현대홈쇼핑이 마련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2회차를 맞이했다.

현대홈쇼핑이 방송을 진행한 중소 협력사 중 실제 실적이 우수한 곳을 대상으로 추가 자금을 포상금으로 지급하는 게 골자다.

이번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업체들은 지난 한 해 방송 매출과 상품 품질, 성장 가능성, 판매 지속성 등 다양한 항목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은 상위 22개 업체다.

현대홈쇼핑은 건강기능식품 제조사 '에이스바이옴'을 포함한 최상위 3개사를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하고 각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외에 19개사에게 각 10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했다. 

 

/CJ온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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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온스타일 웹드라마...TV·OTT까지채널 확장

CJ온스타일은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합작한 유튜브 웹드라마 콘텐츠 '눈떠보니 라떼' 시즌1을 tvN 및 tvN Story 채널에 방송 편성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방송 편성으로 티빙에서도 시청이 가능해진다. CJ온스타일은 유튜브를 넘어 TV와 OTT까지 콘텐츠 방영 채널을 확장하는 동시에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눈떠보니 라떼' 시즌1은 지난해 9월 CJ온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하며 처음 공개한 단편 웹드라마 콘텐츠다.CJ온스타일은  3040세대에게 브랜드와 판매 상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고자 웹드라마 IP(지적재산권)를 제작했다.

예비신부부터 올드 싱글, 워킹맘까지 3040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소재로 유튜브 채널 업로드 직후부터 폭발적인 반응이 잇달았다. 현재 누적 조회수는 682만뷰에 달한다.

재미 요소뿐 아니라 에피소드별 주제에 맞게 CJ온스타일의 상품도 자연스럽게 노출하며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결성을 부여했다.

이번 방송 편성은 3040 고객 접점 확대에 목적이 있다. 웹드라마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CJ온스타일의 차별화된 쇼핑 혜택과 트렌디한 상품 경쟁력을 알리겠다는 포부다.

tvN Story에선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tvN에선 이달 11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12시10분에 방영된다. 3주 간 '친구편' '라떼편' '가족편' 등 주제별 에피소드로 만나볼 수 있다.

3월 말부터 '눈떠보니 라떼' 시즌2도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시즌1에서 조회수 101만회 이상을 기록한 '아내의 촉' 편에 특별 출연한 개그맨 민성준과 전수희 배우가 주인공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CJ온스타일의 대표 상품들을 중심으로 고객의 공감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며 "CJ온스타일 브랜딩뿐 아니라 콘텐츠와 커머스 연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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