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사진=아모레퍼시픽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사진=아모레퍼시픽

[포쓰저널=반지수 기자] 2023년 전사 에너지 사용량 중 절반을 재생에너지로 조달한 아모레퍼시픽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7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영국 소재 글로벌 비영리기관인 CDP는 올해 평가에서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한국 기업 10곳에 기후변화(Climate Change)부문 리더십A(Leadership A) 등급을 부여했다.

올해 평가에 응한 기업은 세계적으로 2만 3200개에 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후 변화에 대한 투명성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A등급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같은 평가는 국내 뷰티 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CDP는 세계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여 기업에게 환경 관련 경영정보공개를 요청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3월 RE100 이니셔티브를 선언한 이후 2022년 전사 재생에너지 전환 34%를 달성했다. 2023년에는 전사 에너지 사용량 중 50%를 재생에너지를 통해 조달한 것으로 예상한다.

설화수, 라네즈, 해피바스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오산과 대전 생산사업장은 2023년 기준 100% 재생 전력을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25년 전사 RE10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초로 직접 PPA 및 VPPA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행 과정에서의 난관과 솔루션에 대해 투명하게 소통하고 시장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했다.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9월 뉴욕 기후 주간 행사에서 열린 ‘RE100 리더십 어워드’에서 시장개척자(Market Trailblazer) 부문 상을 받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후행동 추진을 가치사슬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해 사업 전범위의 공급망 배출량(Scope3)을 산정하고, 이를 포함해 지구온도 상승을 1.5도씨 이하로 제한하기 위해 SBTi 기준에 따라 감축목표를 수립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사회, 경제적 변화와 사업활동의 영향을 분석하고 기후전환계획을 수립하여 장기적인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성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