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4.5%↓, 새로 2.7% ↓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이미지=롯데칠성음료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27일부터 소주 브랜드의 출고가를 인하한다.

26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처음처럼', '새로' 브랜드 소주 출고 가격을 내년 1월 시행되는 기준판매비율 적용 이전인 27일부터 인하하기로 했다. 

처음처럼은 4.5%, 새로는 2.7% 인하된 가격으로 공급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말 주류 가격 조기 안정화를 위해 앞서 계획했던 내년 1월 1일보다 이른 이달 27일 출고분부터 인하된 가격으로 공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22일 출고분부터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10.6% 인하했다.

이달 17일 국세청은 국산 증류주 기준 판매비율을 소주는 22.0%, 위스키는 23.9%, 브랜디는 8.0%, 일반증류주는 19.7%, 리큐는 209%로 조정, 2024년 1월1일 출고분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기준 판매비율은 주세를 계산할 때 세금부과 기준인 과세표준을 줄여주는 일종의 세금 할인율로 비율이 커질수록 과세표준이 작아져 세금이 줄어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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