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GS리테일

◇ GS리테일, 블록체인으로 상품정보 제공 '비-링크' 출시

GS리테일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비-링크'(b-link)를 개발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돼지고기에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비-링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식품이나 공산품 등 특정 상품의 생산, 유통, 소비까지 관련 정보를 관리하는 서비스다. 농산물의 경우 생산지, 수확시기, 보관 방법, 유통경로, 유통과정 등을 블록체인에 올리고 생산자와 유통업자, 소비자 등 누구나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2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해외 명품 구매 플랫폼 '구하다'에 투자한 뒤 협업을 통해 비-링크를 개발했다. GS리테일은 비-링크를 범용 서비스로 정식 출시하면서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돼지고기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고객들은 돼지고기 상품 라벨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원산지와 축산이력번호, 가공업체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모습./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모습./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百, 팝업스토어·시즌 행사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 지점별 팝업스토어와 시즌 행사 등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명품관에서는 다음달 11일까지 웨스트 5층 아트494 공간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가든스마켓’ 팝업을 진행한다. 팝업에서는 ▲미국 밀크 글라스 테이블웨어 ‘모서글라스’ ▲영국 틴웨어 브랜드 ‘틴플레이트’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디자인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웨스트 4층에서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불레또’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광교점에서는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해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4층과 5층을 연결하는 루프 공간을 수작업으로 보랏빛 꽃들로 꾸몄다.

대전 타임월드점에서는 31일까지 해외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소품 등을 선별해 선보이는 플랫폼 오 미스터 래빗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 롯데마트, 양양서 국산품종 '블랙위너수박'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마트는 9월 30일까지 강원도 양양의 '서퍼비치'에서 블랙위너 수박을 홍보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블랙위너 수박으로 만든 주스와 수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스틱(막대)에 꽂은 수박바를 판매한다.

블랙위너 수박은 롯데마트가 농우바이오와 함께 7년간 공동개발한 국산 신품종 수박이다. 까맣고 얇은 껍질과 아삭한 식감, 높은 당도가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출시 첫해인 2020년에 완판된 데 이어 지난해 7∼8월 매출도 전년 대비 200% 이상 늘어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2030 세대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해 롯데마트의 젊고 새로워진 이미지를 전달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관심급구 프로젝트' 활동의 일환이다. 

 

27일 세븐일레븐은 서울 중구 수표동 본사에서 페파피그 등 애니메이션 지적재산(IP)을 보유한 완구 업체 ‘데이비드토이’와 캐릭터 굿즈 및 상품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박정후 세븐일레븐 상품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신상훈 데이비드토이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와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27일 세븐일레븐은 서울 중구 수표동 본사에서 페파피그 등 애니메이션 지적재산(IP)을 보유한 완구 업체 ‘데이비드토이’와 캐릭터 굿즈 및 상품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박정후 세븐일레븐 상품부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신상훈 데이비드토이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와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데이비드토이와 ‘페파피그’ 상품 개발 협약

세븐일레븐은 페파피그 등 애니메이션 지적재산(IP)을 보유한 완구 업체 ‘데이비드토이’와 캐릭터 굿즈 및 상품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서울 중구 수표동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엔 박정후 세븐일레븐 상품부문장과 신상훈 데이비드토이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페파피그 캐릭터를 활용한 단독 식음료(F&B) 상품 및 굿즈 개발과 데이비드토이가 보유하고 있는 기타 IP 활용 제품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페파피그는 분홍 돼지 ‘페파’와 가족의 일상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세븐일레븐은 페파피그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차별화 상품을 선보여 유·아동 고객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GS25
/GS25

◇ GS25, 내달부터 물가안정 프로젝트

GS25는 ‘열정 하이(HIGH)’라는 주제로 1500여 상품을 선정해 8월 한 달간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맥주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초특가 맥주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베이프맥주 4캔 5000원, 수제맥주 6종 9900원, 맥싸캔 500㎖(6입) 8000원, 노티드위트에일(6입) 1만2000원으로 이뤄졌다.

금·토·일에는 노르디스크, 버드와이저, 호가든, 스텔라 등 인기 맥주 10종 4캔(번들), 갓생맥주 6캔(번들) 등을 할인 판매한다.

자가진단키트 2+1 및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8월 말까지 레피젠코로나19자가검사2입, PCL코로나19타액검사키트2입을 2+1로 판매한다. 또 OHC코로나19 자가검사(2입)과 웰스바이오코로나19 자가검사(2입)을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생필품 초특가전도 진행된다. 8월 1일부터 10일까지 ‘범상치 않은 한 주’ 행사를 통해 신선초란30입을 초특가로 판매하고 종가집부침두부, 반찬4종, CJ햇반불닭마요덮밥, 스위티오바나나2입 등 총 33개 상품을 1+1 판매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