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7일 미국·호주산 소고기 최대 40% 할인

롯데마트 서울역점 축산매장./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 축산매장./사진=롯데마트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롯데마트는 정부 물가 안정 대책에 동참하기 위해 할당관세 0%가 적용되는 미국·호주산 소고기의 구이·스테이크류 상품 일부를 27일까지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정부는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해 수입산 소고기와 닭고기 등에 0%의 할당관세를 20일부터 적용하고 있다. 할당관세는 일정 기간, 일정 물량의 수입물품에 대한 관세율을 일시적으로 내려 수입 가격을 낮추는 것을 말한다.

롯데마트는 대표 상품으로 '미국산 초이스 부채살·프라임 척아이롤'(각 100g·냉장)을 기존 판매가 대비 40% 저렴한 1990원에 선보인다.

미국·호주산 소고기 냉장육은 평균 10% 가량 가격을 인하해 판매한다. '호주산 와규 윗등심'(MB 8+등급), '호주산 와규 국거리·불고기' 등 20여 가지 품목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약 20~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부터 할당관세가 적용된 캐나다산 돼지고기는 삼겹살 1580원, 목심 1480원에 각각 판매해 할당관세 적용 전 판매가격 대비 20% 저렴하다.

최용석 롯데마트 축산팀장은 "장기화된 물가 상승으로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해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