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폐 아이스팩 재활용해 만든 쿨매트 350개 기부

신세계백화점은 폐 아이스팩 3000개를 재활용해 쿨매트 350개를 제작, 사료·간식과 함께 안성 평강공주 보호소, 강릉 보호소 등 전국 6개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업사이클링 쿨매트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된 제품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신세계백화점은 6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폐 아이스팩 기부' 친환경 캠페인을 펼친바 있다.

기부된 쿨매트와 간식은 무더운 여름철 유기동물들의 쉼터에 보탬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서울 송파구 떡집 '자이소'의 인기 메뉴인 '곶감 찹쌀떡'./사진=롯데백화점
서울 송파구 떡집 '자이소'의 인기 메뉴인 '곶감 찹쌀떡'./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할매 입맛’ MZ세대 겨냥 

롯데백화점은 15일 한국식 디저트 카페 ‘묘사서울’을 서울 잠실 월드몰 2층에 오픈하며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들의 ‘할매 입맛’ 잡기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묘사서울은 젊은이들의 성지라고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서 유명한 카페다. 붕어빵 모양의 모나카와 양갱세트는 카페 최고의 인기 메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오픈한 월드몰의 묘사서울은 서울의 한강과 다리를 콘셉트로 내부를 꾸며 메뉴뿐 아니라 공간에서도 한국적 정서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서울 중구 본점에서는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서울 송파구에서 퓨전 떡집으로 유명한 ‘자이소’ 팝업스토어를 연다. 자이소는 젊은 형제가 운영하는 떡 베이커리로 국산의 재료만을 사용해 다채로운 떡을 선보이고 있다.

 

/GS25
/GS25

◇ GS25, 기존보다 20% 중량늘린 가성비 안주 재출시

GS25는 고기 중량을 10% 늘리고 쌈채소·쌈장 등을 구성해 기존 출시 제품보다 총 중량을 20% 늘린 ‘쌈채소 직화불고기’를 재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쌈채소 직화불고기는 간장 양념에 재운 국내산 돼지고기를 석쇠로 구운 제품이다. 은은한 불향을 느낄 수 있고 당근과 쌈장을 함께 쌈채소에 싸서 한 쌈으로 즐길 수 있어 안주와 반찬으로 먹기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제조사가 원재료 구입 경로를 적극 변경하며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재출시할 수 있었다. 국내산 돼지고기 구매 방식을 직거래로 전환했고 쌈채소 등도 농가에서 직접 납품받는 식으로 원가 상승 요인을 최소화했다.

GS25는 쌈채소 직화불고기처럼 구매 방식을 개선,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해 ‘쌈채소 직화 고추장불고기’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이마트24

◇ 이마트24, 전국 매장서 타이어 렌탈 서비스

이마트24는 금호타이어와 손잡고 타이어 렌탈 서비스인 ‘또로로로 렌탈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 연락처를 남기면 렌탈 업체와의 전화 상담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 시간과 지점을 고를 수 있다.

고객은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타이어 손상 시 동일한 새 타이어로 교체해 주는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도로상의 위험 요소로 인한 타이어 1개 파손 시 파손된 타이어는 물론 반대편 타이어까지 새 타이어로 교환해 주는 ‘원 플러스 원 타이어 교체 프로그램’ 서비스도 제공된다.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은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기사가 직접 찾아가는 출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타이어 위치 교환과 휠 얼라인먼트 등 사후 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 롯데호텔, 국내 휴가 보내는 ‘피서 U턴족’ 겨냥 여름 패키지

롯데호텔은 호텔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여름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총 6개의 롯데호텔에서 다음달 말까지 투숙 가능한 풀캉스와 먹캉스 두 가지 유형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롯데호텔은 여유로운 풀캉스를 원하는 고객에게 시그니엘 부산의 '투 인피니티 앤 비욘드' 패키지를 추천했다. 상품은 ▲객실 1박 ▲수영장 종일 이용권 ▲이탈리아 고급 린넨 브랜드 '프레테' 풀 타월 등을 제공한다.

망고와 빙수를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는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를 추천했다. 롯데호텔 서울의 '머스트 비 썸머: 망고&플레이'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2인 ▲페닌슐라 라운지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 또는 뷔페 2인으로 구성했다. 롯데호텔 월드는 빙수 특전이 포함된 '썸머 딜라이트'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롯데호텔 제주는 이탈리아 친환경 럭셔리 수영복 브랜드 '캄포스'와 협업한 '썸머 포 유' 패키지, 롯데호텔 부산의 '썸머 겟어웨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다양한 유형의 특전 구성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현대카드와 면세점 전용카드 2종 출시

롯데면세점은 현대카드와 면세점 이용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선보이기 위한 ‘롯데 듀티 프리 현대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표준형인 롯데 듀티 프리 현대카드는 롯데면세점 쇼핑 금액의 5%를 매월 최대 20만원까지 롯데 듀티 프리(LDF) 페이로 적립해준다. 추가로 여행 및 해외 가맹점을 이용하면 3%, 일반 가맹점에선 1%가 적립된다.

LVIP 등급 이상의 최상위 고객을 위한 롯데 듀티 프리미엄 현대카드는 롯데면세점 결제금액의 10%를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적립해준다.

여행 및 해외 가맹점은 5%, 일반 가맹점은 1%가 적립된다. 이용 실적에 따라 연간 15만원 상당의 쇼핑 청구 할인과 인천공항 발렛 파킹 혜택 등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