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역시즌 인기 아이템 모피 특집 방송 

롯데홈쇼핑은 자체 브랜드 ‘LBL’의 블랙그라마를 비롯해 세이블, 로로피아나 등 최상급 소재의 모피 코트를 집중 편성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3일 오후 10시 45분부터 역시즌 기획으로 진행되는 특집 방송은 자체 기획 브랜드 상품부터 직수입 상품까지 80만원대부터 1000만원대까지 4종의 모피를 소개한다.

특히 11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의 역시즌 특집 방송에서 브랜드 론칭 7주년 기념으로 선보인 80만원대 ‘LBL 휘메일 풀스킨 밍크 재킷’도 당일 방송에서 물량을 대량 확보해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 GS샵, 협력사 위한 메타버스 교육장 ‘QA 디지털 에듀타운’ 오픈

GS샵은 협력사를 위해 상품 관련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교육장 ‘QA 디지털 에듀타운’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GS샵 협력사들은 이날부터 한 달간 ‘QA 디지털 에듀타운’에서 식품, 화장품, 의류 등 상품군별 품질 관련 법규나 GS샵 품질기준, 과대포장 방지와 같은 친환경 정책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QA 디지털 에듀타운은 GS샵 본사 상담실을 디지털트윈(실제 공간을 온라인에 그대로 구현하는 기술) 기술로 온라인상에 복제해 만들었다. 

QA 디지털 에듀타운은 식품, 뷰티, 패션, 리빙, 친환경 등 상품 카테고리별로 교육장이 마련돼 있어 협력사별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 GS25, 신한은행 메타버스에 퀵커머스 연계 가상 편의점 오픈

GS25는 21일 오픈한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서비스 공간에 ‘GS25신한메타버스점’을 입점한다고 밝혔다.

GS25신한메타버스점은 아바타가 GS25 진열대의 상품에 접촉하면 50여종의 GS25기프티콘(바코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연동된 가상 GS25 공간과 퀵커머스 ‘우리동네딜리버리(우딜)’가 연동된 홍보관으로 구성됐다.

가상 공간에서 GS25기프티콘을 구매한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타인에게 기프티콘을 보내거나 오프라인 GS25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홍보관에서는 연동된 우딜 모바일앱을 다운받아 GS25에서 주문한 상품을 배달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