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국내여행 특집 원데이 모바일 생방송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대구, 강진, 문경 등지의 국내관광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는 원데이 특집 생방송 ‘더 힐링 라이브’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5일 방송되는 더 힐링 라이브는 국내여행 활성화, 지역사회 소비진작을 돕고 파트너사 판로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방송이 시작되는 오전 11시 강진책빵, 영랑차 등 전남 강진의 인기 특산물을 선보인다.

오후 1시 30분에는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대구 시티투어 등 인기 여행지부터 백령도 1박2일, 경북 고령 문화재 여행 등과 같은 여행 명소도 선별해 선보인다.

오후 3시에는 경북 대구의 유명 농장과 협업해 딸기잼, 딸기청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구와 고령을 연계한 체험 상품도 선보인다. 오후 4시에는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회 등 문화예술 상품을 판매한다.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도 연다. 생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쿠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GS25
사진=GS25

◇ GS25 "건강음료 ‘기능성 주스’ 매출 약 81.6% 신장"

GS25는 음료에 대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기능성 주스의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81.6%로 크게 신장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기능성 주스는 기본 주스에 비해 당 함유량이 적고 유산균, 비타민, 콜라겐 등을 함유하고 있는 주스다. GS25는 최근 건강, 미용, 다이어트 등 자기관리에 힘쓰고 있는 20~30대 고객들이 기능성 음료를 찾고 있다고 했다.

GS25 측이 공개한 기능성 주스 구매 고객의 연령 별 구성비를 살펴보면 10대 12%, 20대 29%, 30대 33%, 40대 18%, 50대 이상 8%다. 특히 주요 구매층인 20~30대의 남녀 구성비는 남성 34%, 여성 66%로 여성들의 기능성 주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동물등록 대행 서비스 오픈

이마트24는 23일부터 반려견 등록 서비스 플랫폼 ‘페오펫’과 함께 동물등록 대행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동물등록 대행 서비스는 전국 이마트24 POS(판매시점정보관리)기를 통해 고객이 직접 남긴 연락처로 동물등록 전용 링크(URL 주소)가 전송되고 해당 링크로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고객이 반려견 정보와 배송지만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되는 서비스다.

고객이 입력한 반려견 정보는 매일 자정 페오펫을 통해 관할구청 동물등록시스템에 정식 등록된다. 등록된 반려동물의 정보가 담긴 페콩칩 외장칩(외장형 무선식별장치)은 고객이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