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온가족용 '비비고 한마리 고등어구이'

CJ제일제당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2~3인 분량의 '비비고 한마리 고등어구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한 마리를 통째 구워 생물 생선을 구웠을 때와 똑같은 맛 품질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양도 140~180g으로 기존보다 2~3배 늘렸다.

한마리 고등어구이는 곳곳에 칼집을 내고 반으로 갈라 펼친 뒤 300도 과열증기오븐에서 10분 내로 구웠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류 위주인 최근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생선구이 HMR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매일유업

◇ 매일유업,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매일유업은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더그레잇티 콤부차 오리지널, 베리리치 2종이다. 매일유업은 지난달 25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해당 제품을 첫 선을 보인 후 큰 호응을 얻어 공식 출시했다.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를 우려 발효를 일으키는 유익균 스코비를 첨가해 만드는 발효 음료다.

신제품은 당 함량이 100㎖당 4g, 300㎖ 한 병 당 열량은 90㎉다.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과 식이섬유가 각각 4g 함유됐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 오비맥주 한맥, 홈플러스와 한식 밀키트 3종

오비맥주는 한맥이 홈플러스와 '한식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맥은 국내 음식점 3곳의 대표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했다. 제품 3종은 각각 '맛돈'의 청국장찌개, '애월식당'의 제주 흑돼지 제육 된장찌개 정식, '신사양곱창'의 소곱창 전골이다.

각 음식점의 점주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했고 한맥은 수익금의 일부를 해당 점포에 환원한다. 한식 밀키트 3종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맥은 한맥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을 판매하는 음식점을 '힙맥 플레이스'로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이번 밀키트 제품 개발에 참여한 음식점 3곳도 모두 힙맥 플레이스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여름 음료 3종·푸드 메뉴 4종

스타벅스코리아는 14일부터 신규 여름 음료 3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3종 중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미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인기 있는 제품으로 딸기, 아사이베리 주스, 레모네이드가 들어갔다. '커피 드로잉 말차 프라푸치노', '퍼플 사워 블렌디드' 2종은 다음달 25일까지만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음료와 함께 '치킨 클럽 샌드위치', '잠봉 베이글 샌드위치', '무화과 햄 바게트 샌드위치', '팟타이 두부면 보울 밀 박스' 등 푸드 메뉴 4종도 내놓았다.

스타벅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4∼18일 리프레셔, 블렌디드, 프라푸치노, 리저브, 티바나 음료를 사면 음료 1잔당 미션 e-스티커 1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행사를 한다.

 

/대상
/대상

◇ 대상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 스낵 신제품 7종

대상은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에서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김부각 '오푸드 씨위드 칩스' 3종, 현미 누룽지로 만든 '오푸드 누룽지' 2종, 곤약을 활용해 칼로리를 낮춘 '오푸드 밥바' 2종이다.

대상은 식물성 식품을 향한 해외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한국식 곡물 원료와 전통 식품을 활용한 스낵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푸드
/롯데푸드

◇ 롯데푸드, 깊은 풍미 '쉐푸드 블렌딩 카레' 3종

롯데푸드는 가정간편식 브랜드 쉐푸드가 ‘블렌딩 카레’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갈릭포크 키마카레 ▲토마토 비프카레 ▲생크림버터 치킨카레 등 3종이다. 조리가 간편한 액상 레토르트 형태로 선보였다.

블렌딩 카레는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카레다. 향신료인 강황, 큐민, 타임을 포함해 20가지의 다채로운 향신료와 재료들을 조합해 깊은 풍미와 맛을 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블렌딩 카레 3종은 이날 오후 9시부터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웅진식품
/웅진식품

◇ 웅진식품, 무라벨 '하늘보리 에코' 1.5ℓ

웅진식품은 하늘보리의 라벨을 제거한 ‘하늘보리 에코’ 1.5ℓ 페트 제품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하늘보리 에코는 페트병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은 덜고 재활용 효율성을 높였다. 웅진식품은 페트병에는 무라벨 에코 엠블럼과 하늘보리 브랜드명을 음각으로 새겨 넣었다. 하단에는 나뭇잎 모양을 더해 친환경 제품의 특성을 표현했다.

하늘보리 에코는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하고 제품명, 영양 성분 등이 표기된 박스(12입) 단위로 판매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