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닷컴 가상 인플루언서 '해수' NFT/사진=LF
헤지스닷컴 가상 인플루언서 '해수' NFT/사진=LF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LF가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확대에 나선다. LF몰 명품 NFT 디지털 보증서비스 'LF개런티' 서비스 론칭에 이어 가상 인플루언서 캐릭터를 활용한 NFT를 출시한다. 

LF는 헤지스가 자체 제작한 가상 인플루언서 캐릭터인 ‘해수’를 활용한 NFT를 출시하고 6일까지 추첨을 통해 해수 NFT를 증정하는 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헤지스닷컴의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20대 후반의 직장 여성 캐릭터인 해수는 지난해 처음 탄생해 1년간 헤지스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콘텐츠로 소개하는 ‘부캐’이자 스토리텔러로서 활약해왔다.

헤지스는 해수와 ‘해수’의 친구들이 지난 1년간 보여주었던 다양한 모습을 담아 총 365개의 NFT로 선보인다. 

해수의 유년기부터 커리어우먼으로 성장해 첫사랑과 재회하기까지의 상징적인 순간들과 반려견 ‘라떼’ 등 해수의 활동에서 주요한 장면들로 구성돼 있다. 이 중 5개의 이미지는 단 1개씩만 발행돼 소장가치를 더한다.

정지현 LF 패션 e-com 사업부 총괄 상무는 “그 동안 해수를 사랑해주셨던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해수와의 1년이 즐거운 추억으로 남기를 바라면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또한 해수는 시즌 1 활동을 마무리하고 향후 3D 콘텐츠 등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코인플러그가 보유한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를 통해 진행된다. 

메타파이 사이트 내 NFT 증정 이벤트 코너인 ‘메타드롭’에서 3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6일 금요일 자정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9일 월요일에 해당 NFT를 증정한다.

앞서 2일 LF는 LF몰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검증된 명품셀러가 제공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하며 정품임을 보장하는 LF개런티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LF몰에서 ‘LF개런티’가 표기된 상품 구매시 복제가 불가능한 NFT를 기반으로 LF만의 시리얼넘버가 기재된 디지털 보증서를 카카오톡 ‘스마트월렛’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