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

◆ 이마트, 대형참돔 30t 할인 행사

이마트가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대형 참돔회를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4㎏급 대형 참돔 30t을 확보해 행사 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그동안 판매해 온 참돔회는 양식 기간이 36개월 안팎인 1.7∼2㎏ 크기였다. 이에 비해 4㎏급 참돔은 양식 기간이 60개월 이상 걸려 고급 횟집에서 주로 판매돼 왔다.

최근에는 유가 상승으로 물류비가 증가하면서 대형 참돔 가격이 상승해 소비가 줄었다. 활어차의 물류비가 올랐고 양식 사료비 역시 국제 곡물가격 상승 여파로 최근 20%가량 상승했기 때문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30t의 물량을 한 번에 계약해 양식장의 출하를 돕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는 고급 참돔회를 할인가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 GS리테일 어바웃펫, 프리미엄 상품 매출 255% 급증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은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월(1일~24일)기준 프리미엄 반려동물 상품 매출이 론칭 초기 대비 255%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일반 상품의 매출 성장률(183%) 대비 70% 가량 높은 신장률이다.

특히 휴먼그레이드(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상품) 등급,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든 프리미엄 사료가 전체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라 프리미엄 상품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이어 천연 원료로 만든 모래·저염 간식류 순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또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반려동물 영양제, 패션 의류 카테고리 매출은 론칭 초기 대비 각각 25배, 12배 높은 매출을 기록해 핵심 상품군으로 급부상했다.

사측은 어바웃펫 앱 내 전체 검색 키워드 중 프리미엄 브랜드 검색 비중이 최근 84%까지 크게 늘어나고 있어 프리미엄 상품 소비 경향이 지속 강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수제맥주 2만8000원에 예약판매

이마트24는 다음 달 2일까지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고급 수제맥주 ‘OBC 프리미엄 맥주 기프트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코스모스 에일 △월롱 블랑 △페도라 쾰시 △불락 스타우트 △문라이트 등 맥주 5종을 판매한다. 각인 서비스 등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OBC 프리미엄 맥주는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국내 수제맥주로, 이마트24가 편의점으로는 단독이자 최초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제피, 오렌지 필, 코리앤더 씨드 등 다양한 부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맥주다. 문라이트와 불락 스타우트는 오크통에 3~6개월 정도 숙성하는 과정을 거친다. 또한 샴페인 모양의 유리병과 코르크 마개를 사용해 고급스런 이미지를 강화하고 품질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 시몬스,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전지예 '청담 배틀' 공개

시몬스 침대는 우리나라 브레이킹(브레이크 댄스) 국가대표 김예리·전지예의 댄스 퍼포먼스를 담은 '청담 배틀'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시몬스 그로서리스토어 청담 2층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

김예리 선수는 'YELL'이라는 이름으로 2018년 부에노스아이레스 유스올림픽 동메달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국내 브레이킹 K 시리즈 2차 대회에서 우승, 레드불 비씨 원 E-배틀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FRESHBELLA'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전지예 선수는 2021년 울산 City Rockers, 브레이킹 K 시리즈 1차 대회, 레드불 BC One Cypher 코리아를 석권했다. 지난해 브레이킹 K 파이널 대회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시몬스 침대는 올해 9월 예정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김예리·전지예 선수를 후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에몬스
/사진=에몬스

◆ 에몬스, 프리미엄 매트리스 '블랑' 시리즈 3종 출시

에몬스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블랑(Blanc)'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블랑 시리즈는 고객들의 체압에 따라 △블랑9(세미소프트) △블랑8(미디움) △블랑7(세미하드)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규격은 더블킹(KK)부터 슈퍼싱글(SS)까지 총 4가지다.

블랑9 매트리스는 100% 레이온 원단과 뉴질랜드산 양모, 텐셀 화이버 등의 자연소재로 제작됐다.

또, 독일 AGRO사의 1433개(K 사이즈 기준)의 9회전 클래식 독립 스프링을 적용해 섬세한 지지력을 구현했다. 체압을 잘 분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