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CI‧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에몬스가 종합 가구기업에서 라이프스타일로서의 공간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기업이 아닌 감성적인 공간 연출을 돕는 공간 스타일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취지다.

에몬스는 ‘요즘 감성, 요즘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비전을 담은 새로운 기업이미지(CI)도 공개했다. 기존 로고에서 에몬스 브랜드명의 첫 알파벳인 ‘E’를 형상화한 포인트 이미지를 없앴다. 수직적이었던 기존 디자인에서 벗어나 곡선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광고물에는 로고 하단에 스마일 모양의 곡선을 추가해 소비자에게 섬세한 감성으로 다가가겠다는 의지도 담았다. 브랜드 컬러로는 개성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의 블루톤을 사용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It’s Emons Time’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감각적인 공간 스타일링으로 새로운 삶을 제공한다는 에몬스의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에몬스는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주요 소통채널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에몬스빌리지’라는 컨셉으로 운영중인 공식 인스타그램은 메인 타겟층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캐릭터를 설정하고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다.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 ‘에몬스 2022 브랜드 필름’을 시청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김경수 에몬스 회장은 “에몬스는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공간이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43년간 지켜온 최상의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며 “CI 교체를 시작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에몬스 외벽 디자인. /사진=에몬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