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국산 ‘샤인머스켓·거봉 포도’ 판매

롯데마트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맞춰 국산 포도의 대표 품종인 '샤인머스켓'과 '캠벨', '거봉 포도'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한 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과일 중 하나인 '샤인머스켓'은 청포도 종으로 과육이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한 것이 특징이다.

'캠벨'은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포도품종이다. '거봉'은 포도알이 크며 육질이 연하고 과즙이 풍부해 전 연령층에서 인기가 높다.

​​롯데마트는 17일부터 전국 전점에서 거봉과 캠벨포도를 판매한다. 샤인머스켓은 수도권 주요 점포를 시작으로 판매를 시작, 6월 마지막주엔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스위스 명품 시계 '브레게' 팝업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27일까지 2층에서 스위스 명품시계 브랜드 브레게(Brequet)의 투르비용(중력으로 인한 시간 오차를 줄여주는 장치) 발명 22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는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브레게의 '클래식 더블 투르비용 5345 퀘드올로지, '클래식 투르비용 엑스트라 씬 5377 플래티늄' 등 럭셔리 워치 7점이 전시된다. 투르비용의 역사를 소개하는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게임 '동물의숲'에 마련된 하이메이드 섬 전경./이미지=롯데하이마트
게임 '동물의숲'에 마련된 하이메이드 섬 전경./이미지=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동물의 숲’에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섬’ 오픈

롯데하이마트가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마케팅을 진행한다.

MZ세대(1980년대~2000년대초 출생한 세대)를 타깃으로 인기 커뮤니케이션 게임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섬’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가상 캐릭터가 취향대로 마을과 섬을 꾸미고 이웃과 교류하는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하이메이드 섬에 방문하면 가상으로 전시된 하이메이드 상품을 둘러보고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하이메이드섬에 접속할 수 있는 주소인 꿈번지를 입력하면  하이메이드섬에 방문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1층 시카디자인 팝업스토어./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1층 시카디자인 팝업스토어./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百, 여름맞이 홈캉스 기획전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18일부터 24일까지 본점 1층 아트리움과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썸머 힐링 페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집에서도 즐겁게 무더위를 잊게 해줄 여러 상품을 모아 소개한다.

1층 아트리움에서는 통기성이 좋아 시원한 ‘시카디자인’ 가구를 준비했다. 시카 디자인 가구는 친환경 소재인 라탄을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바람이 잘 통해 여름용 가구로 활용도가 높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사벨 암체어, 도나델로 사이드 테이블 등이 있다.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전통주 16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코로나 19로 판로 확보가 어려운 지역 양조장을 돕기 위해 신세계가 직접 엄선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흥유자주, 골디락스G12, 요새로제 등이 있다.

무더운 여름 자외선 필수품인 선글라스도 1층 팝업 매장에서 특가로 판매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