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하이트진로
이미지=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진로, 세계에서 가장많이 팔리는 증류주 브랜드 선정"

하이트진로는 자사의 소주 브랜드 진로(JINRO)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이 뽑은 20년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드링크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지난해 참이슬 등 하이트진로의 소주제품 판매량이 전년대비 10% 증가한 23억 8250만병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사태 속에서 세계 증류주 시장이 전년대비 9% 감소한 상황속에서도 참이슬 등 한국 대표소주가 10% 성장한 것은 매우 눈에 띄는 성과라고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셧다운으로 인해 ▲가정용 제품 판매 증가 ▲온라인·SNS를 활용한 브랜드 홍보활동 강화 ▲소주 음용의 다양화(소주 칵테일) 등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미지=풀무원
이미지=풀무원

◇풀무원, 감염병 예방교육 ‘바이러스와 지구환경교실’ 참가 모집

풀무원은 바이러스 감염병의 원인 및 예방법을 교육하는 ‘바이러스와 지구환경교실’을 신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바이러스와 지구환경교실은 손 씻기, 마스크 쓰기 등 생활 예방수칙 교육을 넘어 국내 최초로 ‘원헬스(One-Health)’ 개념을 환경 관점으로 확장한 어린이 바이러스 감염병 교육이다.

원헬스는 유엔환경계획(UNEP)에서 제안한 개념으로 자연, 동물, 사람의 건강이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새로운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려면 세 가지 건강을 모두 살펴야 한다는 것이다.

바이러스와 지구환경교실은 예방수칙만을 강조하는 다른 교육과 달리 과학적 근거와 실험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예방수칙 준수의 필요성을 느끼도록 했다.

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하며 회당 40분씩 진행된다.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20명 이상의 학교의 학급은 풀무원재단의 교육사업 협력기관인 샤인임팩트 홈페이지와 이메일,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미지=국순당
이미지=국순당

◇국순당,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에 우리술 제공

국순당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PIPFF)’에 백세주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가 환영주 및 주요행사에 제공된다고 16일 밝혔다.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17일 개막해 22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 일원에서 열린다. 26개국에서 출품한 총 78편의 영화가 소개된다.

국순당은 본사와 양조장이 강원도 횡성에 있는 우리술 대표 기업으로 2019년 1회부터 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백세주와 프리미엄급 막걸리 등 우리 술을 후원했다.

이들 제품은 개막식, 폐막식 등 각종 행사와 시상식 등에서 만찬주로 사용되어 국내외 영화인을 대상으로 우리 술을 알리고 있다.

이미지=hy
이미지=hy

◇hy, 참여형 기부 플랫폼 ‘프레딧 착한습관’ 오픈

hy(한국야쿠르트)가 기부 플랫폼 ‘프레딧(Fredit) 착한습관’을 오픈하고 건강한 나눔에 앞장선다고 16일 밝혔다.

‘프레딧 착한습관’은 환경과 동물,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나눠놓고 기부자의 관심사에 맞춰 기부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진강 재두루미 먹이 제공’을 비롯해 ‘플라스틱 수거’, ‘나무 심기’, ‘지역아동센터 학습지 지원’ 등 구체적 활동을 기부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캠페인은 최소 100원부터 참여 가능하다. 프레딧에 쌓인 적립금으로 기부할수 있다.

각 캠페인별 목표 금액은 300만원이다. 이를 조기 달성하거나 진행 일정이 종료될 경우 모인 금액을 목적에 맞게 사용한다. hy는 캠페인 활성화와 기부 동참을 위해 각 캠페인마다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몰 프레딧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