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리뉴얼 아이유 포스터 / 이미지=하이트진로
참이슬 리뉴얼 아이유 포스터 / 이미지=하이트진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인연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10년차 모델인 아이유가 재계약을 통해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라는 본인의 기록을 갱신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참이슬과 아이유는 2014년 첫 만남을 시작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냈다. 2020년에는 패션 매거진과 화보를 제작하고 2021년에는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브랜드와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

아이유는 소주 최초 팝업스토어 ‘이슬포차’와 소주 최초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

최근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대나무숲 정제공법을 강화, 참이슬 리뉴얼을 진행했다. 아이유와 함께 한 신규 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4월 8일 참이슬 리뉴얼 기념으로 ‘토니모리’와 참이슬의 이슬방울 디자인을 반영한 한정판 굿즈 2종을 ‘G마켓’, ‘옥션’을 통해 온라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글로벌 에너지드링크 브랜드 ‘레드불’과 협업한 믹싱주 ‘이슬불’ 레시피와 전용잔을 개발, 강남과 홍대 등 주요 지역 업소에서 세트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상무는 “아이유는 참이슬의 ‘깨끗함’이라는 브랜드 정체성과 가장 잘 부합하는 모델”이라며 “이번 재계약은 신뢰와 의리를 기반으로 한 최고의 파트너이자 동반자로서의 의미도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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