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투게더·바나나맛우유 50주년 기념 '투게더맛우유' 출시
하이트진로, 테라X캉골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펩시 제로 슈거 파인애플향' 출시

투게더맛우유. /빙그레
투게더맛우유. /빙그레

◇ 빙그레, 투게더·바나나맛우유 50주년 기념 '투게더맛우유' 출시

빙그레가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50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투게더맛우유'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투게더맛우유는 빙그레의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이다. 투게더의 고소하고 은은한 맛을 단지 용기에 담았다. 78%의 원유 함량으로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강조해 투게더의 맛을 구현했다.

국내 가공우유 1등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와 대한민국 최초 정통 고급 아이스크림 투게더는 모두 1974년에 출시돼 올해로 50주년을 맞았다.

빙그레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했던 '바닐라맛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져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의 50주년을 기념하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하게 됐다"며 "50년간 온 국민과 함께한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앞으로도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테라X캉골 아이스백 이미지. /하이트진로
테라X캉골 아이스백 이미지.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X캉골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하이트진로는 개강 시즌을 맞아 '테라'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캉골'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캉골은 1938년 탄생한 영국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 글로벌 스테디셀러 아이템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테라는 100년 기업 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브랜드로 굿즈 등 재미 요소를 통해 젊은 소비층에 인기가 많으며, 대학가 중심 상권 판매 비중이 높다.

먼저 대학교 MT(Membership Training)와 봄 나들이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백 기획팩을 제작한다. 아이스백에는 테라의 역삼각형 로고와 캉골의 캥거루 로고가 합쳐진 스페셜 로고가 들어가 있다. 토트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355㎖ 캔맥주 12캔과 24캔 두 종류로 출시하며 이달 넷째 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는 20대 소비자들이 즐겁게 공감할 수 있는 술자리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며 "대한민국 1등 맥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비자들과 더욱 다각적으로 소통하며 즐거움을 선사하는 활동들을 활발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펩시 제로슈거 파인애플 355㎖.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슈거 파인애플 355㎖.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펩시 제로 슈거 파인애플향'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펩시 제로 슈거 파인애플향'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제로 슈거'의 인기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품은 달콤하고 상큼한 파인애플향과 함께 톡톡 터지는 탄산의 상쾌함을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는 기존 펩시 제로 슈거 제품과 동일하게 검은색이 적용돼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파인애플향이 더해진 것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라벨과 문구에 파인애플을 연상시키는 컬러를 사용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펩시 제로 슈거 파인애플향은 설탕은 빼고 짜릿함은 더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맛의 제로 음료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확대 발매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하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