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울렛, 국제 강아지의 날 기념 팝업 행사
 롯데홈쇼핑, 유아동 모바일 특집전 진행
NS홈쇼핑, 온라인몰에서 못난이 특가전
공영라방, 소상공인 성장스토리 '소담소담 콘서트' 인기
현대홈쇼핑, 봄‧여름 단독 브랜드 패션 방송 본격 
롯데백화점, MLB 서울시리즈 기념 뉴에라 팝업스토어 
서울신라호텔, 도심 속 휴양지 '어번 아일랜드' 개장
 애경,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본상 수상
 구호플러스, 스테이지35 성수 팝업 오픈

/사진=롯데아울렛
/사진=롯데아울렛

◆ 롯데아울렛, 국제 강아지의 날 기념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팝업 행사

롯데아울렛은 국제 강아지의 날(3월23일)을 맞아 22일부터 31일까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 강아지의 날은 세계 모든 강아지를 사랑하고 보호하자는 의미로 2006년 미국에서 제정된 이후 국제적인 기념일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대표적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과 타임빌라스에서는 행사 기간 매 주말(3/23·24·30·31)마다 코코스퀘어 매장에서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를 운영한다. 

또한 반려인에게는 샴페인, 반려동물에게는 멍페리뇽을 제공하는 시음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주점에서는 반려동물의 용품을 모아 놓은 펫 플리마켓 춘토피아 마켓을 운영하고 광명점에서는 반려동물 대표 브랜드인 미밍코 브랜드 데이 행사를 진행해 신상품을 1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아울렛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20일부터 24일까지 강아지 사진과을 업로드하면 견상을 봐주는 #견상봐드림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아지 사진마다 맞춤형 견상 코멘트를 달아주는 이색 이벤트로 참여자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Pet 초상화 드로잉 작품이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아울렛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아울렛의 펫파크 시설은 모두 합하면 초등학교 운동장 두 개 규모의 공간(약6,000㎡)이 될 정도로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은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공간(펫그라운드)을 조성했다. 펫그라운드는 파주점과 타임빌라스까지 총 세 점포로 확장돼 운영 중이다. 

반려동물을 태울 수 있는 펫모차 대여 서비스도 업계 최다인 19개 지점에서 운영딘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유아동 모바일 특집전 '마이리틀베이비' 진행

롯데홈쇼핑은 4월 28일까지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유아동용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마이리틀베이비 특집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MZ세대 엄마들의 구매비중이 가장 높은 평일 오전시간대에 라방을 집중 편성한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의 구매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전시간대(10시~12시) 주문금액 비중은 40%에 달했다. 

이중 30대 여성 구매고객이 35%를 차지, 전체 연령대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아동용품은 오전시간대 구매한 30대 여성고객 비중이 전체 주문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정보, 육아 트렌드 등을 실시간 전달하는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이 집안일을 하면서 시청각 영상을 틀어놓는 젊은 엄마들의 수요를 충촉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평일 오전시간대 인기 유아동용품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모바일 생방송 특집전을 기획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베이비 페어를 콘셉트로 내달 2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 11시에 유아동 모바일 생방송을 30회 편성한다. 

이달 20일 저자극 아기 물티슈 베베숲 물티슈를 21일, 25일에는 더블하트, 유미젖병 등 인기 젖병 브랜드를 선보인다.

27일에는 습관교육 솔루션 아이챌린지 호비 월령 프로그램, 흑백 영상으로 구현한 전래동화 ‘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 등 교육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파크론 제로블럭 시공매트’, ‘두리 무소음 변기커버’ 등 쾌적한 육아생활을 위한 차별화 상품도 선보인다. 

내달 중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하는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에서 레고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젤리캣 인형’ 등 어린이날 선물 수요를 반영한 인기 완구를 판매한다. 

생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 적립, 최대 7% 카드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연다. 

온라인몰에서는 벚꽃나들이 쇼핑 대축제 행사를 열고 스토케 유모차, 휠라 키즈 운동화 등 유아동 외출용품을 선보인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제철의 맛! 온라인몰에서 못난이 특가

NS홈쇼핑은 온라인몰과 앱에서 24일까지 못난이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의 상시 코너인 제철 특가 중 못난이 특가 기획전에서는 모양은 기준에 못 미치지만 맛과 영양, 신선도는 그대로인 못난이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경북부사 사과 2kg 14~16과(1만900원) ,청양 칠갑산 못난이 표고버섯 1kg(9900원) , 2024년 첫 수확 무안 황토밭 햇 양파 3kg(9900원)등 다양한 못난이 상품을 판매한다.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의 최저가 도전 코너에서는 알뜰 핫딜 기획전도 진행된다. ‘기한임박’, ‘못난이/한입’, ‘대용량’, ‘땡처리!’ 기획전 등 다양한 ‘알뜰 핫딜’상품을 만날 수 있다.

백명란젓 파지 500g(9990원),영산포 숙성 못난이 홍어 몸살 150g 5팩(1만5990원), 꿀고구마 한입사이즈 3kg(8500원)등 20가지 못난이 상품 외에도 기한 임박 상품도 선보인다.  안국건강 저분자 콜라겐 30구미 4개 (40일분, 8900원), 즙쟁이 유기농 노니즙 2박스(60포, 2만4500원) 등 건강 식품도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사진=공영라방
/사진=공영라방

◇ 공영라방, 소상공인 성장스토리 '소담소담 콘서트' 인기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선보인 소상공인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소담소담 콘서트’가 방송 2회 만에 누적 시청자 10만명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담소담 콘서트’는 소상공인 대표와 가수를 초청해 성공담과 노래 등을 선보이는 ‘콘텐츠 커머스’다. 디지털 판로 고도화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의 판로를 더욱 넓히기위해 기획됐다.

매월 단 하루 극한의 혜택을 모아 8시간 연속 라방을 진행하는 극딜데이날 방송된다. 토크콘서트에 이은 라방 판매방송 편성으로 시너지를 더욱 높였다.

1회에는 ‘못난이 굴비’를 판매해 큰 성장을 이룬 PSK리테일 박상규 대표가, 2회에는 공영홈쇼핑이 사회적 기업 판로지원 공익사업을 통해 발굴한 ‘평창 꽃순이 김치’의 정민서 대표가 출연했다.

단 2회 방송으로 ‘소담소담 콘서트’의 주문액은 5000만 원을 달성했다. 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 대신 소상공인의 성공담과 노래로 구성된 ‘소담소담 콘서트’ 시간에만 미리주문이 약 1000만 원에 달한 것이 특징이다.

20일 오후 3시에 방송되는 ‘소담소담 콘서트’ 3회에는 ‘항아골 청국장’의 김명숙 대표가 출연한다.

항아골 청국장은 2019년 공영홈쇼핑의 상생협력 정책 지원방송을 통해 홈쇼핑에 첫 발을 내디딘 후 지난해 공영홈쇼핑에서만 2억 3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날 오후 8시 공영라방에서는 항아골 청국장세트 판매 방송이 이어진다. ‘소담소담 콘서트’는 공영쇼핑 모바일 앱과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 “단독 브랜드 늘린다” … 현대홈쇼핑, 봄‧여름 패션 방송 본격 

현대홈쇼핑이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패션 신규 아이템을 대거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화려함보다 단순하고 절제된 패션 스타일을 가리키는 미니멀룩이 떠오르는데 따라 트렌드에 맞는 단독 라이선스 브랜드를 늘리고 기존 브랜드도 아이템 라인업을 확대한다.

현대홈쇼핑은 신규 단독 라이선스 브랜드 ‘시슬리’와 ‘프리마클라쎄’ 등을 포함해 20일부터 본격적인 S/S 패션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 

현대홈쇼핑 패션 특화 프로그램 ‘서아랑의 쇼핑라이브(아쇼라)’를 통해 20일 오전 8시 15분부터 ‘시슬리’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선 현대홈쇼핑이 ‘시슬리’와 협업해 단독으로 기획한 가디건 세트, 롱 사파리 점퍼 등 신상품 9종을 소개한다. 

다음달 5일 오전 9시 25분에 시작하는 ‘프리마클라쎄’ 론칭 방송에서는 린넨 자켓, 팬츠, 직수입 핸드백 등이 선보인다. 

프리마클라쎄는 1991년 설립된 유명 이탈리아 브랜드로 현대홈쇼핑은 ‘프리마클라쎄’의 독점 라이선스와 수입권을 확보해 작년 초부터 상품 기획 협업에 들어갔다.  지오맵 시그니처 디자인과 프리미엄 품질을 강조한 실크 블라우스가 이번 시즌 대표 단독 상품이다.

현대홈쇼핑의 기존 단독 라이선스 브랜드도 고급스러운 소재, 우아한 룩 등 다양해지는 고객 수요를 반영한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MLB 서울시리즈 기념 뉴에라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은 24일까지 김포공항점에서 글로벌 브랜드 '뉴에라' 팝업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를 기념하는 팝업행사다. 

팝업매장에서는 MLB 선수들이 실제 착용한 서울시리즈 컬렉션 어센틱 모자와 티셔츠, 후드 티, 한정판 MLB LA 다저스 X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서울 시리즈 스냅백 블랙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MLB LA 다저스 나일론 재킷 블루, 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나일론 나일론 재킷 블랙 등이 있다. 

 

/호텔신라
/호텔신라

◆ 서울신라호텔, 도심 속 휴양지 '어번 아일랜드' 개장

호텔신라는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이랜드가 22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도심 속 휴식의 섬이라 불리는 서울신라호텔의 어번 아일랜드는 체온 유지를 위해 최고 32~34˚C로 운영되는 온수풀을 비롯해 온열선이 설치된 선베드와 히팅존(근적외선 온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초봄에도 따뜻한 야외 수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숲 속에 둘러싸인 듯 자연 속에 위치한 어번 아일랜드는 다채로운 계절의 색으로 물들어가는 남산을 조망할 수 있다. 선베드에 누워 숲멍(숲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 하늘멍(하늘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신조어)을 하기에도 좋다는 설명이다.

특히 봄 시즌에는 남산의 벚꽃을 여유롭게 조망할 수 있어 봄캉스의 성지로 꼽히기도 한다. 올해는 어번 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식음료 메뉴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업그레이드한다.

풀사이드바 메뉴를 도심 속 휴양지 컨셉에 맞춰 이국적인 휴양지 메뉴로 전면 개편한다. △프랑스 니스의 니수아즈 샐러드 볼 △멕시코 칸쿤의 멕시칸 타코 나초 칩 △하와이의 하와이안 오븐 베이크 윙 등 휴양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메뉴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신라호텔의 마스코트인 신라 베어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귀여운 신라 베어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된 신라 베어 아이스크림과 신라 베어 케이스에 담아 제공하는 신라 베어 크레페는 어번 아일랜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상품이다.

올 한 해 어번 아일랜드는 공연도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4월과 5월에는 봄과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 라이브 공연 언 어쿠스틱 어페어가 예정되어 있으며 여름 시즌에는 디제잉 공연 등 어번 아일랜드 이용객이 야외 수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애경
/사진=애경

◇ 애경,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본상 수상

애경산업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의 프로 파워샷과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가 각각 패키징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초고농축 처방을 통해 적은 양으로도 강력한 세탁을 도와주는 세탁세제다. 

세제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이 돋보일 수 있도록 직선이 강조된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한 손으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트리거 손잡이를 적용해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플라스틱과 세제 사용량 감소 등 클린 케어의 콘셉트를 적용한 세이지 그린(Sage Green) 컬러를 디자인에 적용해 주거공간과의 조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진 구강 케어 브랜드다.
충치∙미백∙구취 등 구강 고민에 따라 제품의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색을 강조한 감성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바이컬러는 사용자의 개성과 유연한 사고를 표현하기 위해 치약 뚜껑과 칫솔대에 자유롭게 움직이는 웨이브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칫솔대에는 손의 굴곡에 따라 8° 기울어진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덴탈 제품의 전형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제품의 심미적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진=구호플러스
/사진=구호플러스

◇ 구호플러스, 스테이지35 성수 팝업 오픈

삼성물산 패션은 구호플러스가 31일까지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성수에서 구호플러스 서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구호플러스는 고객에게 제안하는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하이 스트리트웨어 인 서울로 재정립했다. 

개성 있는 디테일로 감각을 더하는 도시 여성들의 일상 스트리트웨어로 컨셉을 변경했다.

구호플러스는 새로운 흐름과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인 서울에 스민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받은 브랜드로서, 이번 팝업 매장을 브랜드의 독창적인 세계관이 담긴 공간으로 꾸몄다.

구호플러스는 이번 팝업스토어에 2024년 봄 컬렉션은 물론, 국내외에서 인지도가 높고 촉망받는 젊은 작가인 정우원, 연진영과 협업한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정우원 작가는 키네틱 거울을 정육면체 형태로 구현해 서울의 거리를 걷는 젊은 세대의 감각을 투영하여 서울의 역동성과 다양성을 재해석했다.

연진영 작가는 구호플러스의 화이트 시그니처 재킷으로 만든 유연하고 정형화되지 않은 기둥을 통해 서울의 유연성과 개성 있는 감각을 표현했다.

두 작품은 구호플러스가 바라보는 서울 메인 스트리트의 감성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절묘하게 조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31일까지 구호플러스 서울 팝업스토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구호플러스 오프라인 30만원 금액권을 제공(5명)할 예정이다.  또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테이지35 성수 독점 상품인 ‘레더 벨트’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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