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IP기반 최초 게임.. 스타일리시한 액션 특징
다양한 무기, 스킬룬 활용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 구현 가능
권영식 대표"나혼렙 등 다양한 기대작 통해 상반기 흑자전환"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가 2024년 3월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지타워에서 진행된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문기수 기자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가 2024년 3월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지타워에서 진행된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문기수 기자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상반기 흑자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는 넷마블이 총 조회수 133억뷰를 가진 대작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한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5월 출시한다. 

넷마블은 1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IP기반 최초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넷마블 권영식 대표, 조신화 사업그룹장을 비롯해 넷마블네오 김준성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개발 PD가 참석해 액션RPG(역할수행게임) 장르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핵심 게임성을 소개하고 향후 사업전략 등을 공개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개발사 넷마블네오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여러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IP의 원작 감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션 RPG를 개발했다. 글로벌에서 새로운 흥행을 불러일으킬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이날 흑자전환 시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권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 뿐만 아니라 상반기에 다양한 기대작들이 출시될 예정이다"며 "다양한 신작이 시너지를 내면서 상반기에는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고있다"고 말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게임 화면. 이용자는 주인공 성진우뿐만 아니라 다양한 능력을 가진 소환수 '그림자'들을 불러내 함께 싸울수 있다./이미지=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게임 화면. 이용자는 주인공 성진우뿐만 아니라 다양한 능력을 가진 소환수 '그림자'들을 불러내 함께 싸울수 있다./이미지=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용자가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게이트를 공략하는 싱글 플레이 액션 RPG이다. 고퀄리티의 원작 구현과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이 강점이다.

진성건 넷마블네오 PD는 “2022년 지스타에서 처음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선보인 이후에 많은 것이 바뀌었다”며 “전투의 깊이감과 전략적인 부분을 보강했고, 액션RPG에서 중요한 조작감도 대폭 개선했다”고 말했다.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에서 성진우가 되어 세계관 내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는 존재로, 강한 헌터로 성장하고 그림자 군주로 각성하는 등 원작의 스토리 라인을 경험할 수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상황이나 대화 연출도 단순히 텍스트로 표현되는 것이 아닌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했다.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 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 등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끌어 올렸다.

전투 액션은 모바일과 PC에서도 최상의 조작감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게임 속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다.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져 이용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는 원작의 설정도 가져왔다. 장착하는 종류에 따라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한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 밖에도 ▲극한회피 ▲QTE스킬 ▲그림자 군단을 활용한 전투 ▲다양한 헌터와 함께 하는 연계 플레이 등을 바탕으로 직접 조작하는 재미와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 김준성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넷마블네오 개발PD가 2024년 3월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지타워에서 진행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쇼케이스에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문기수 기자
(왼쪽부터)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 김준성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넷마블네오 개발PD가 2024년 3월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지타워에서 진행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쇼케이스에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문기수 기자

과금은 정액제 ‘패스’와 ‘가챠’라고 불리는 확률형 아이템이 적절하게 혼합된 형태를 띄게 될 예정이다.

권영식 대표는 “최근 글로벌 게임 시장은 쟁액제 기반 패스 과금모델이 잘 작동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물론 적정수준의 가챠도 가지고 있지만 게임의 형태를 왜곡시키지 않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4월 태국·캐나다 오픈베타서비스를 거쳐, 5월 글로벌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플랫폼은 PC·모바일 모두 플레이 가능하다. PC플랫폼 스팀과 콘솔판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론칭 후에는 타임어택 콘텐츠인 ‘시간의 전장’을 활용,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시즌제 대회도 계획 중이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그룹장은 “단순한 대회가 아닌 이용자가 참가하는 오프라인 페스티벌 형태로 업데이트 방향성 등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원작 팬과 액션 게임 이용자 모두가 즐기며 ‘나 혼자만 레벨업’ 팬덤으로 거듭날 수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