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액션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신규 캐릭터 영상 공개
위메이드, data.ai 선정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국내 부문 3위
카카오게임즈,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해'와 컬래버레이션
넷마블, '페이트 그랜드 오더' 이용자 두 번째 커피트럭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 예약 판매

/사진=넥슨

◇ 넥슨,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신규 캐릭터 영상 공개

넥슨은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빈딕투스 : 디파잉 페이트'의 신규 캐릭터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넥슨 대표 IP(지적재산권) 마비노기 영웅전의 컬트신화 기반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작 콘솔 PC 액션 RPG다. 정해진 운명 속 세상의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다양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스토리 진행과 함께 원작과는 또 다른 재미의 전투 시스템, 콘텐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 초기단계부터 게임성 검증 및 이용자 피드백 수렴을 위해 14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스팀을 통해 선보인다. 

프리 알파 테스트를 진행해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테스트에 플레이 가능한 리시타 캐릭터를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미리 엿볼 수 있다. 

리시타는 듀얼 소드를 무기로 빠른 공격과 화려한 검술 전투를 펼치며 회피 스킬을 연계해 상대의 공격을 피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를 기반으로 원작이 가진 액션 재미에 더해 중후한 액션성과 내러티브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구조로 개발중인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캐릭터마다 다른 공방의 양상과 전투 템포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무기와 스킬, 전투 방식 등을 이용해 고유 패턴을 가진 강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data.ai 선정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국내 부문 3위 올라

위메이드가 글로벌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터에이아이가 선정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국내 퍼블리셔 부문 3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데이터에이아이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발표하고 있다.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등 주요 지역별로 선정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평가 지표를 도입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2012년부터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과에 힘입어 국내 퍼블리셔 부문 3위에 오르며 경쟁력 있는 퍼블리셔로 인정받았다.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모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양대 앱 마켓 매출 및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을 모두 겸비한 위메이드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으며 서비스 시작 7개월 만에 누적 판매금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흥행을 발판 삼아 12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글로벌 107개국에서 영어, 일본어 등 9개 언어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컬래버레이션 

카카오게임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가 인기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는 주인공이 이세계에서 슬라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고 모든 종족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종횡무진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전반기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의 단편집을 추가한다. 이번 단편집에는 가디언 테일즈 세계관에 떨어진 리무르 템페스트, 무녀(칸나기)슈나 그리고 밀림 나바가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새로운 모험을 떠나며 악당들을 물리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단편집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한정 영웅 필성마왕 리무르 템페스트와 무녀(칸나기)슈나를 추가하고  4월 4일까지 ‘팔성마왕 리무르 템페스트’의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기에, 컬래버를 기념한 특별 라이브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모두 참여시 유니크 영웅 무녀 수나를 5등급까지 진화시킬 수 있으며 전용 무기를 최대 6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인게임 보상도 받을 수 있다.

 

2024년 3월 9일 넷마블 사옥을 방문한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용자가 감사패를 넷마블 이종혁 사업부장에게 증정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넷마블
2024년 3월 9일 넷마블 사옥을 방문한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용자가 감사패를 넷마블 이종혁 사업부장에게 증정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넷마블

◇ 넷마블, 페이트 그랜드 오더 이용자들로부터 두 번째 커피트럭 받아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 그랜드 오더' 이용자들이 넷마블의 AGF(Anime X Game Festival) 2023 행사 참가와 서비스 운영에 고마움을 표하기 위해 2022년 이후 두 번째로 커피트럭을 보냈다고 8일 밝혔다.

커피트럭 이벤트는 8일 오후 12시부터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약 400여 명의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용자들이 찾아와 함께 했다.

커피트럭은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이용자들이 감사패를 넷마블 운영진에게 수여하고 자체적으로 코스프레 및 굿즈 이벤트를 여는 등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용자들을 환영하는 대형 현수막을 지타워 정문에 설치하고 상점가 쪽 옥외 전광판을 통해 감사 문구를 송출하기도 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 예약 판매 

넥슨이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선보인 '데이브 더 다이버'의 닌텐도 스위치 실물 패키지판을 선보이고 8일부터 국내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데이브는 독창적인 게임성과 매력적인 캐릭터로 대중을 사로잡은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으로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이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선보이며 조작감의 재미를 강화해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닌텐도의 다운로드 콘텐츠 형태에서 나아가 5월 30일 닌텐도 스위치 실물 패키지로 데이브 더 다이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예약 판매는 8일부터 온오프라인의 각 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패키지 구성으로 데이브 게임 본편, 디지털 아트북, 길티기어-스트라이브-콘텐츠팩이 제공된다.

넥슨은 예약 구매 특전으로 특제 스티커 3장 세트와 데이브 더 다이버 스페셜 사운드 트랙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