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 참가
넷마블, 사내 어린이집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 개원
카겜, 일·가정 양립 돕는 섬세한 복지로 임직원 행복 챙긴다
컴투스 ‘낚시의 신, 10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넷마블이 넷마블·코웨이 임직원 자녀를 위한 사내 보육시설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첫줄 왼쪽부터) 푸르니보육지원재단 박진재 대표, 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 코웨이 서장원 대표, 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 넷마블 권영식 각자대표, 넷마블엔투 권민관 대표, 넷마블 김동환 근로자대표가 기원식에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넷마블·코웨이 임직원 자녀를 위한 사내 보육시설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첫줄 왼쪽부터) 푸르니보육지원재단 박진재 대표, 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 코웨이 서장원 대표, 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 넷마블 권영식 각자대표, 넷마블엔투 권민관 대표, 넷마블 김동환 근로자대표가 기원식에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넷마블

◇ 넷마블, 사내 어린이집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 개원

넷마블은 넷마블·코웨이 임직원 자녀를 위한 사내 보육시설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은 연면적 약 550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단독 건물로 조성됐다.

주요 시설은 학급별 교실을 포함해 보육실 6개, 교사실, 식당, 휴게실, 양호실, 외부 놀이터 등 공용 공간으로 구성됐다. 운영은 푸르니 보육지원재단이 맡았다.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은 만 1세부터 만 5세까지 총 약 170여 명 정원으로, 10개 반 구성을 통해 연령별 맞춤형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아교육 전문교사, 간호사, 영양사, 조리사 등 총 28명의 교직원이 아이들을 돌보며, 2명의 원어민 강사가 영어 교육을 담당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넷마블 푸르니 어린이집 개원이 넷마블·코웨이 임직원의 육아 부담 해소에 작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모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일·가정 양립 돕는 섬세한 복지로 임직원 행복 챙김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 가족까지 챙기는 섬세한 복지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위해 ▲인기 브랜드의 책가방과 맨투맨 ▲휴대용 ‘카카오프렌즈’ 텀블러 ▲’맛있는 음식해주세요!’ 재치 있는 가족 쿠폰 ▲ ‘사장 아저씨’가 보내는 ‘멋진 어린이 상’과 따뜻한 축하 편지를 전달했다.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 자녀에게는 필요한 물품 구입을 위해 각각 30,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임산부와 임산부 배우자를 둔 임직원을 위한 ‘슈퍼맘 서포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출산을 한 임직원에게는 기저귀 케이크, 아기 배냇저고리와 인형 세트, 미역 등으로 구성된 출산 선물 키트까지 지원한다. 또 영유아 자녀를 둔 워킹맘, 워킹데디 임직원을 위한 카카오 공동체 어린이집 ‘늘예솔’, ‘아지뜰’, ‘별이든’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업무와 삶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즐겁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세심한 복지 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넥슨,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 참가

넥슨은 18~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넥슨의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행사에 ‘넥스페이스(NEXPACE)’ 프로젝트명으로 참가한다. 20일 넥스페이스의 블록체인 설계를 담당하는 김정헌 전략 헤드가 나서 ‘MMORPG와 현실 경제의 접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의 진화된 경제모델에 관한 설명을 비롯해 이를 개발해 나가는 과정에서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21일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 개발을 총괄하는 황재호 디렉터가 ‘캐릭터와 유머: 데이브 더 다이버의 문제 해결’라는 주제로 등단한다. ‘데이브’의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유저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머러스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컴투스 ‘낚시의 신, 10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10주년 맞이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는 참여만 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시 업데이트 이후 ‘진귀한 진주 상자 열쇠’ 100개를 지급하고, 사전 예약 페이지에 나와 있는 쿠폰으로 ‘황금 열쇠’ 10개도 제공한다.

자신이 초대한 친구가 사전 예약을 완료하면 업데이트 이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친구 1명을 초대하면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 10개를 받을 수 있으며, 3명을 초대하면 산호 5개를 추가로 지급받고 24K 도금잔, 컵 받침 등의 10주년 기념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