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오케롯캐' 채널의 아파트 스피커에서 내 이름을 부른다면?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 /롯데건설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롯데캐슬 입주민이 아파트 스피커를 통해 가족들에게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진심을 전하는 내용의 롯데건설 공식 유투브 영상이 본편과 쇼츠 합산 조회수 400만회를 돌파했다.

6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각자의 삶과 이야기가 담긴 집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공간이자 작품집이 된다'는 컨셉을 담았다. 

유투브 영상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은 '주로 차갑고 딱딱한 안내방송을 하는 아파트 스피커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할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롯데건설은 영상 제작에 앞서 롯데캐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족 사연을 모집했다. 

선정된 사연자는 집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과 사진, 공간들에 작품명을 붙여 하나의 갤러리를 조성했다. 가족들이 집에 도착하면 아파트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작품, 집'이라는 전시회로 안내했다.

마지막에는 사연자가 나타나 가족들과 함께 '작품, 집'을 완성하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됐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입주민들과 그 가족들은 이번 영상제작을 통해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영상은 지난달 8일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에 게시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방송 스피커를 공지 및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매체가 아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집을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작품집으로 재탄생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Build Home, Beyond House'라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