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롯데건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롯데건설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경상남도 김해시의 주거중심지인 구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분양이 이달 시작된다. 

4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65가구 ▲84㎡B 54가구 ▲84㎡C 105가구 ▲ 84㎡D 162가구 ▲ 84㎡E 28가구다.

구산동과 내동 일원은 김해종합운동장(공사중), 연지공원 푸르지오가 공급되는 등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연지공원 푸르지오 전용면적 84㎡은 해당 면적 기준으로 지난해 10월 기준 김해시 최고가 거래를 기록(6억8000만원)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구산초가 있다. 도보거리엔 구산중·고가 있고 김해 삼계동 일대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가야대김해캠퍼스, 부산장신대 등도 있다.

홈플러스 김해점, 이마트 김해점,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등과 김해시청, 창원지방법원, 김해시법원, 김해문화의전당도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연지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천문대, 체험숲, 테마파크, 캠핑장 등이 있는 분성산 산책로와 가깝고 김해공설운동장, 김해시민체육공원 등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올해 준공을 목표로 김해종합운동장이 공사되고 있다.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을 이용할 수 있다. 김해대로, 금관대로, 서김해IC와 동김해IC가 있다. 김해터미널, 김해공항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이면 주택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과 가깝고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김해시의 주거 중심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로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가 많은 곳이라 신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좋은 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