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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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올해부터는 국내 프로야구 경기를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8일 CJ ENM 계열사 티빙는 2024∼2026년 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자 경쟁 입찰에서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티빙은 KBO의 성장 가능성에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시청자들의 시청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고 디지털 재미를 극대화함으로써 KBO의 흥행과 야구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디지털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티빙은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미디어 환경에서 풍부한 중계 경험, 스포츠를 향한 진심 , 독보적인 콘텐츠 제작유통 역량을 총동원해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강조했다.

티빙은 △구단별 채널 운영 △2번의 클릭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시청 환경 구현 △멀티뷰 분할 시청 지원 등 업그레이드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중계 영상의 부가 콘텐츠를 확산하며 KBO의 시청 저변 확대도 꾀한다.

파티형 관람 기능인 ‘티빙 톡’과 놓친 장면을 다시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뿐 아니라 야구팬들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능과 콘텐츠 등도 추가한다.

티빙과 모기업인 CJ ENM은 이미 KBO, MLB, NPB, APBC 등 다양한 야구 경기와 AFC, 분데스리가, EURO, 메이저 테니스 대회 등 메가 이벤트의 중계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한국 시리즈의 우승을 노렸던 LG트윈스를 1년간 밀착 취재한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을 선보인 바 있다.

티빙 관계자는 “CJ는 골프 산업의 글로벌화를 비롯해 테니스, 수영, 브레이킹댄스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에 기여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라며 “KBO 및 구단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한국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을 만족시키고 KBO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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