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이랜드

이랜드 슈펜, 2023FW '컬러 팔레트 패딩' 컬렉션 발매

이랜드는 자사 슈즈 SPA(제조유통브랜드) 브랜드 슈펜이 2023FW ‘컬러 팔레트 패딩(Color Palette Padding)’ 컬렉션을 7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컬러 팔레트 패딩 컬렉션은 따뜻한 패딩 소재와 다채로운 컬러를 적용해 선보이는 방한 슈즈 및 잡화 컬렉션이다.

슈펜은 이번 컬렉션에서 부츠, 슬립온, 슬리퍼, 토트백, 머플러 등 11종을 선보이고, 스키 컨셉을 적용해 트렌디하고 따뜻한 무드의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컬렉션 상품 중 ‘스트링 패딩 부츠’와 ‘스트링 패딩 슬리퍼’는 동글동글한 실루엣과 함께 조리개 디테일을 더해 완성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웜키퍼 패딩 슬립온’은 퍼 안감과 메모리폼 인솔을 사용해 보온성과 쿠셔닝이 우수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겨울 시즌을 겨냥해 보온성과 스타일을 챙길 수 있는 패딩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슈펜만의 노하우가 담긴 신발과 잡화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국민이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벨리곰 굿즈 인기 

롯데홈쇼핑이 올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굿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국내에서는 인형과 한정판 굿즈가, 해외에서는 키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160만 소셜미디어(SNS)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은 오프라인 전시, 깜짝카메라와 함께 매회 새로운 콘셉트의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로 국내외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월 토끼해를 기념한 토끼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4월 생일파티, 8월 수영장 안전요원, 10월 택배 기사 등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한정판 굿즈가 조기매진 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올해는 해외 진출을 통한 글로벌 캐릭터 도약을 목표로 태국과 일본에서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현지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1만 개 이상 판매된 '시그니처 시팅인형'을 비롯한 '스트레스볼' 등 벨리곰 특유의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인형류의 판매량이 높게 나타났다. 

안전요원, 택배기사 등 공공전시 콘셉트에 맞춰 한정판으로 선보인 굿즈들이 조기매진되는 등 색다른 콘셉트의 한정판 굿즈에 수요가 몰렸다. 

태국과 일본에서는 가방, 휴대폰 등을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인 키링이 인기가 높았으며 벨리곰 자수로 포인트를 준 ‘캔버스백’과 ‘모찌쿠션’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2022년 3월 이후 현재까지 벨리곰 굿즈 100여 종을 출시했으며 누적 매출액은 50억 원을 돌파했다. 

향후 국가별 구매성향을 반영해 차별화된 신규 굿즈를 지속해서 선보여나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태국과 일본에서 연말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특별전시와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태국에서는 1월 14일까지 방콕 최대 규모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진행되며 일본에서는17일까지 일본 도쿄 시부야의 랜드마크 쇼핑몰 시부야109에서 벨리곰 산타인형 등 신상품을 포함한 굿즈 40여 종을 선보인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커머스미디어부문장은 "올해 벨리곰 굿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국내에서는 인형이, 해외에서는 키링류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 국가별 구매성향에 맞춘 다양한 콘셉트의 벨리곰 굿즈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캐릭터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홈앤쇼핑
/홈앤쇼핑

◇ 홈앤쇼핑, 최대 20% 할인 '알뜰한 겨울나기' 행사

홈앤쇼핑은 노란우산공제와 함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기획전인 ‘추운겨울! 알뜰한 쇼핑으로 겨울나기’ (알뜰한 겨울나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알뜰한 겨울나기'는 중·소상공인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노출되는 기획전으로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서 11~17일 진행된다.

기획전에는 홈앤쇼핑 협력사 중 노란우산공제에 가입돼 있는 총 64개 회원사가 참여해 126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 참여 기업 및 상품의 각종 초특가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노란우산공제 가입 회원사의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홈앤쇼핑이 기획했다.

 

2023년 12월 8일 뉴저지 지역에 안마 의자 체험 공간인 Fort Lee 라운지를 오픈한 뒤 바디프랜드 송승호 CMO 영업총괄본부장이 내빈들을 상대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2023년 12월 8일 뉴저지 지역에 안마 의자 체험 공간인 Fort Lee 라운지를 오픈한 뒤 바디프랜드 송승호 CMO 영업총괄본부장이 내빈들을 상대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미국 뉴저지에 신규 플래그쉽 라운지

바디프랜드가 미국 뉴저지에 신규 플래그쉽 라운지를 열며 미국 동부시장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8일 뉴저지 지역에 안마 의자 체험 공간인 Fort Lee 라운지를 오픈했다.

포트리 라운지는 아틀랜타 라운지에서 약 800마일정도 떨어진 동부 뉴저지 지역에 위치한다.

이번 라운지 오픈으로 바디프랜드는 2017년 미국 진출 이후 6년만에 서부와 남부 조지아주에서부터 동부까지 전국망을 갖추게 됐다. 

3000마일이 넘는 미주 대륙 내 전국망을 갖추게 된 바디프랜드는 기존 미국 서부 한인 중심의 운영에서 동부까지 시장을 확대하며 미국 본토인들을 상대로 공격적 안마시장 확대를 꾀할 계획이다. 
 
뉴저지는 미국에서 로스앤젤레스(LA) 다음으로 한인이 많이 밀집돼 있는 지역인데다 뉴욕과도 가깝다.  

바디프랜드는 약 25만의 뉴욕 및 뉴저지 한인들과 현지인들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뉴저지 라운지 오픈을 통해 미국 최대도시인 뉴욕을 포함한 미주 동부지역 대도시까지 바디프랜드만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미국 동부지역의 안마의자 판매 및 유통이 활성화될 것을 기대함과 더불어 바디프랜드가 미국 전역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내어 미국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코웨이
/코웨이

◇ 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5년 연속 선정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5년 연속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0점(1000점 만점)을 얻어 지난해보다 1 계단 상승한 36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2009년 이후 15년 연속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가전 브랜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시리즈(아이콘 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슬립 앤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등을 앞세워 환경 가전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웨이 전략 제품 아이콘 시리즈는 출시 3년만에 100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아이콘 시리즈는 컴팩트한 디자인, 사용 편리성, 관리 용이성 등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아냈다는 점에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2는 컴팩트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