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신관/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신관/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임차형 공공주택 활성화 위한 산학연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20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한국부동산분석학회와 임차형 공공주택(기존주택 전세임대 및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선 이영민 SH도시연구원 기술연구부장은 SH공사와 KB국민은행이 공동 추진하는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플랫폼 구축’ 사업을 소개했다. 

KB국민은행의 부동산 플랫폼 KB부동산에 임차형 공공주택 매물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SH전용관’을 신설해 자격 요건에 맞는 매물을 제공하고, 대출 가능 금액과 월 부담금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올 하반기 시범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어 한국부동산분석학회 대체투자위원회 위원장인 전재범 강원대 교수의 사회로 토론회가 진행됐다. 

김상진 경희대 교수, 강상선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전문위원, 박사유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연구위원, 성현탁 KB국민은행 KB부동산플랫폼부장 등이 토론에 참여해 임차형 공공주택 매물을 찾는 임차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임대인과 공인중개사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한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진=KB국민카
사진=KB국민카

◇ KB국민카드, 가을 맞이 체크카드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는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과 항공권 할인, 대학생 대상 이벤트 등 가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월간KB체크 매일 매일 200명에게 이만큼 드림!’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행사 응모 후 체크카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매일 200명에게 치킨 쿠폰 등을 제공한다.

10월 31일까지 ‘카약’ 플랫폼의 와이페이모어에서 'KB국민 해외에선 체크카드'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국내선 결제 시 결제금액의 20%를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10월 31일까지 'KB국민 대학교 학생증 체크카드' 신규 발급 회원 대상으로 응모 후 KB페이(Pay) 등록 및 결제 1건 이상 조건을 충족하고, 많이 응모한 학교 순으로 요기요 1만원 쿠폰과 BBQ 치킨 쿠폰 등을 추첨을 통해 900명에게 제공한다.

다음달 3일까지는 KB페이 이벤트·혜택 푸시(PUSH) 알림 동의 후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세라젬 파우제(PAUSE) M4 등 경품을 제공하는 ‘KB페이 나무에 경품 걸렸네!’ 행사가 진행된다. 

19일 서울 종로구 창신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행복꾸러미' 100개 전달 행사에서 이재일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왼쪽)과 마호식 창신2동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19일 서울 종로구 창신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행복꾸러미' 100개 전달 행사에서 이재일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왼쪽)과 마호식 창신2동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 우리카드, 추석 맞아 취약계층 100가구에 '행복 꾸러미' 나눔 봉사

우리카드는 추석을 맞아 서울 창신동 취약계층 100가구에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전날 종로구 창신2동 주민센터에서 마호식 창신2동장, 이재일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 광화문원(One)팀 소속 임직원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화문원팀은 2021년 5월 광화문 인근 기업, 지자체, 비영리 단체 등 21개의 기관 임직원으로 구성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협의체다.

행복 꾸러미는 참깨, 쌀약과 등 명절 관련 총 10종의 식료품으로 구성됐다. 우리카드 임직원 및 광화문원팀은 직접 창신2동 취약계층 100가구를 방문해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