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SPC그룹
이미지=SPC그룹

◇ SPC 파리바게뜨, 동반성장지수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SPC그룹은 자사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21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1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다. 동반성장위원회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파리바게뜨는 매년 가맹점에 제조기사 용역비 지원, 가맹점주 자녀 및 아르바이트생 장학금, 마케팅 비용 등으로 약 2000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동반성장위원회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통해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및 설비를 지원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농가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 캐릭터 '새로구미' 앞세운 '처음처럼 새로' 홍보활동 본격화

롯데칠성음료는 ‘새로구미’라는 가상의 캐릭터를 앞세운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의 공식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공개된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는 처음처럼 새로의 브랜드 엠베서더 캐릭터 새로구미(새로+구미호)와 관련한 몇 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새로운 캐릭터 ‘새로구미’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향후 새로구미와 관련된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공개하고 새로구미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는 등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농심
이미지=농심

◇ 농심, 동반성장지수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농심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2018년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4년 연속이다.

농심은 120여개의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융지원, 기술지원과 환경위생지원, 판로확대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농심은 2017년부터 중소 협력사에 대한 대금결제를 전액 현금으로 전환하고 월 3회로 지급주기를 단축시켰다. 또한 12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자체 운영, 협력사가 시중 금리보다 저렴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농심의 연간 협력사 거래대금 규모는 2600억 원에 이른다.

 

이미지=KGC인삼공사
이미지=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추석 ’효 배달 캠페인’ 성료

KGC인삼공사는 홀로어르신을 위한 나눔 사업인 ‘효(孝) 배달 시즌3’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8월 1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진행된 캠페인에는 네티즌 6만7170명이 참여했다.

KGC인삼공사는 네티즌 모금액 757만원과 정관장펀드로 조성한 7000만원을 재원으로 어르신 980여명에게 정관장 제품, 추석음식, 건강용품 등을 선물했다.

효(孝) 배달 캠페인은 KGC인삼공사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금을 회사가 1대1로 매칭해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에 네이버 해비핀을 통한 네티즌의 참여로 모아진 금액을 더해 재원으로 활용한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장애인식 개선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 순회 전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하트-하트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한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 순회 전시를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달 30일까지 전시회가 진행되는 춘천구봉산R점을 시작으로 10월 1일부터 10월 23일까지 과천DT점 별빛미술관에서 개최한다.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이 입점해 있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내 치유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이어나간다. 

또한 전시회를 기념해 춘천구봉산R점에서는 발달장애 오케스트라 공연팀인 '하트목관앙상블'을 초청해 27일 오후 2시에 공연을 진행한다.

 

이미지=맥도날드
이미지=맥도날드

◇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500만 개 판매 돌파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이 5월 말 출시 이후 5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맥크리스피 버거는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와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로 구성됐다. 두 제품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했으며 20일 기준 누적 판매량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한 맥크리스피 버거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과 경험으로 더욱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메뉴들과 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