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추석 대비 1조3천억 증가..임직원 대상 온라인 장터도 운영

삼성 직원들이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모습 / 사진=삼성
삼성 직원들이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모습 / 사진=삼성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삼성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회사에 물품 대금 2조1000억원을 조기지급한다고 31일 밝혔다.

물품대금 규모는 삼성전자 1조4000억원을 비롯해 총 2조1000억원이다.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지급했던 금액 8000억원보다 크게 증가한 규모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에스원 등 11개 관계사가 협력사 물품대금 조기 지급에 참여한다.

삼성은 중소 협력회사들이 여유 있게 현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물품 대금을 최대 열흘 앞당겨 추석 연휴 이전에 조기 지급한다.

삼성은 조기 지급에 따른 이자까지 모두 부담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생명을 비롯한 18개 전 관계사는 임직원 대상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를 열고 전국의 농수산품, 자매마을 특산품,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생산 상품 등의 판매하고 있다.

삼성은 매해 설과 추석 명절마다 각 사업장에서 오프라인 직거래 장터를 열어 농산품 판매를 지원해 왔으나 2020년 추석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장터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삼성에 따르면 임직원들은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에 온라인 장터에서 각 30억원 상당의 상품을 구입했다.

올해 추석 온라인 장터는 각 회사별 사내 게시판 또는 행정안전부, 지역자치단체, 우체국, 농협 등이 관리하는 쇼핑몰을 통해 운영된다. 삼성은 삼성 계열사들의 자매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 및 특산품, 삼성전자 스마트공장 지원업체 50여 곳이 생산한 제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