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 롯데아울렛, ‘디즈니 프린세스 페스티벌’

롯데백화점은 롯데아울렛이 디즈니와 협업해 19일부터 9개 점포에서 ‘디즈니 프린세스 페스티벌’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아울렛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린세스 페스티벌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아울렛을 방문한 아이들이 직접 마칭밴드와 유러피안 월드댄서들과 함께 각 점포의 주요 지점들을 행진한다.

프린세스 및 프린스의 복장 대여와 메이크업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만 4세에서 8세까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기흥점(8/27), 동부산점(9/3), 김해점(9/12) 총 3곳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디즈니 ‘프린세스 팝업’ 매장도 연다. 팝업 매장에서는 12명의 디즈니 프린세스와 겨울왕국의 엘사, 안나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 생활용품, 뷰티용품, 문구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로 이색 과일 물량 30% 확대

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기간(~9/9) 전국 16개 점포에서 총 40종의 이색 과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사과‧배 등 전통적 상차림 과일을 포함한 전체 과일세트(72종)의 절반이 넘는 비중이다. 지난해 추석과 비교하면 이색 과일 세트 종류가 8개 늘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산 홍망고와 청망고를 사과‧배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현대명품 홍망고‧청망고‧사과‧배 세트’를 비롯해 ‘샤인머스캣‧혼합망고 세트’, ‘샤인머스캣‧애플망고‧황금향 매(梅) 세트’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색 품종인 바이올렛킹 포도와 유호 포도가 포함된 세트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선보인다. 윤기가 나는 와인 빛깔의 바이올렛킹 포도는 높은 당도와 진한 과즙이 특징이다. 유호 포도는 샤인머스캣과 닮았지만 과실 크기가 더 크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백화점에서 영국 여행 즐기세요"

갤러리아백화점은 주한 영국 대사관과 함께 다음달 4일까지 ‘THIS IS GREAT BRITAIN’ 행사를 △명품관 △광교 △타임월드 3개 지점에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명품관에서는 ‘영국 귀족의 저택’을 콘셉트으로 꾸민 팝업 공간과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다양한 영국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영국 백화점 '리버티 런던'의 상징적인 ‘리버티 패브릭’ 굿즈부터 △룬드 런던 △로리 도브너 △스마이슨 등 다채로운 영국 디자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상품들을 다음달 1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영국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문화 전반의 콘텐츠를 갤러리아만의 방식으로 소개하는 행사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 롯데마트 '보틀벙커', 美 출시 막걸리 '마쿠' 국내 첫 출시

롯데마트는 보틀벙커가 뉴요커 막걸리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마쿠는 2019년 미국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0만여캔의 판매 기록을 달성한 막걸리다. 

보틀벙커는 마쿠 한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23일 서울 잠실 제타플렉스점에서 '마쿠'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계 미국인 캐롤 박 대표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오리지널, 블루베리맛, 망고맛의 마쿠 3종 시음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올 7월까지 전통주 매출이 전년대비 60% 이상 늘어난 점을 고려해 이색 막걸리 등 다양한 전통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GS리테일
/GS리테일

◇GS리테일, 쿠캣 차별화 상품 통했다…매출 최대 64%↑

GS리테일은 오프라인 유통사와 온라인 콘텐츠커머스를 연계한 O4O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쿠캣은 1월 GS리테일이 지분 47.1%를 인수한 스타트업으로 3300만명의 글로벌 SNS 팔로워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 푸드미디어 기업이다.

GS25가 취급하는 쿠캣 상품은 론칭 초기인 6월에 쿠캣 베스트 상품 24종을 시작으로 8월에는 33종까지 확대했다. 일평균 매출 실적은 6월 대비 8월에 42.7% 증가했다.

GS25보다 한달 앞선 5월부터 쿠캣 상품을 선보인 GS더프레시의 쿠캣 상품 일평균 매출은 5월 대비 8월에 64.0% 증가해 편의점보다 더 큰 매출 신장율을 보였다.

GS리테일은 연내 쿠캣 상품을 현재보다 20여종 추가 확대하는 한편 상품의 취급 점포 수도 점차 확대해 성공적인 O4O 전략을 구사한다는 계획이다.

 

/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휴가 시즌 맞아 다채로운 호캉스 패키지

호텔신라는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호캉스 패키지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다이브 인투 서머’ 패키지는 가족 친구 연인 등 함께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 뷔페(2인), 서머 리미티드 키링 베어 세일러 테이(1개)로 구성됐다.

제주맥주와 손잡은 ‘비어 바이브 패키지’도 31일까지 진행한다. 패키지는 객실(1박), 제주맥주 (1세트, 제주라거·위트에일·거멍에일) 민트 장우산(1개)으로 구성됐다.

두 패키지 모두 신라스테이 전국 13곳에서 진행한다.

전시장에서 작품을 감상하는 ‘Check In, Art’ 패키지도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1박),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하는 패션 사진전 ‘Magic Shot’ 전시티켓(2매)와 트리앤씨 타마누오일 마스크팩 (2매)가 포함됐다. 서울 광화문, 서대문, 마포, 구로 4곳에서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