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폴트옵션 시행 맞아 퇴직연금 투자대책 영상 제작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12일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제도 시행을 맞아 퇴직연금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퇴알못(퇴직연금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퇴직연금 투자대책 삼성TDF’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가입자가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한 방법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제도를 의미한다. 

삼성자산운용은 디폴트옵션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한편, 퇴직연금 대표 상품인 TDF를 활용한 투자의 효용성을 알리기 위해 영상 제작과 고객 이벤트 등 디지털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퇴직연금에도 대책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로 퇴직연금 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디폴트옵션 상품인 삼성 TDF의 특징도 소개했다.

삼성자산운용은 내달 10일까지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초성퀴즈 이벤트와 토스 행운퀴즈의 총 2가지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탭, 삼성 갤럭시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디폴트옵션 시행 취지에 맞게 많은 퇴직연금 투자자들이 건강한 노후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국내 대표 운용사로서 다양한 투자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