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에피소드 ‘제 9호 기적심의회’ 업데이트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역할수행게임) ‘카운터사이드’에 ‘제 9호 기적심의회’ 관련 신규 콘텐츠를 5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데이트된 ‘제 9호 기적심의회’ 단편 에피소드는 침식 현상으로부터 일반인을 보호하고자 소집된 ‘제 9호 기적심의회’ 일원이 신앙과 교리에 대해 고뇌하며 펼쳐지는 중편 스토리를 담고 있다. 6개의 전투 및 4개의 컷씬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제 9호 기적심의회 신규 SSR 사원 ‘비블리데 루체’와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카운터패스도 추가됐다. ‘비블리데 루체’는 기본 공격에 충실한 레인저다. 특수기 ‘더스트 엔젤’은 사용 시 적의 방어력을 크게 감소시키며, 궁극기 ‘지식의 축복’은 적을 넉백시키고 일정 시간 스스로를 강화하는 능력을 갖는다.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유튜브 콘텐츠 공개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영상 콘텐츠 '머지 쿵야 표류기'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머지 쿵야 표류기는 오염된 땅을 정화하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유튜브 콘텐츠다. 쿵야 캐릭터 5종이 인간문명을 정화하기 위해 세상을 누비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대형 인형탈극으로 제작됐으며 쿵야들이 홍대, 여의도, 한강공원, 한국민속촌, 부산 좀비런 등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자연스러운 케미가 재미요소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5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드라카니아는 용들의 사념을 담아 만든 대검(大劍) ‘슬레이어’와 자신의 역린을 뽑아 만든 ‘샤드’로 무장한 클래스다. 샤드로 끌어모은 주변의 에너지를 슬레이어에 담아 뿜어내는 강력한 일격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콘텐츠 요정도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요정은 유년기 시절 교감을 통해 개성 있는 모습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모험의 동반자다. ‘대화’, ‘부탁’ 콘텐츠를 통해 친밀도를 높여 성장시킬 수 있고 8월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