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경기도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카트라이더 쇼케이스 START LINE이 진행되고 있다./사진=넥슨
2일 경기도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카트라이더 쇼케이스 START LINE이 진행되고 있다./사진=넥슨

◇ 넥슨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테마 업데이트 공개

넥슨은 2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사옥에서 온라인 쇼케이스 START LINE을 개최하고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여름 업데이트 계획 및 이벤트 소식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21일부터 8월4일까지 순차적으로 메이플스토리를 배경으로하는 신규 트랙과 신규 카트가 업데이트 된다.

카트라이더에는 추격과 탈주 역할을 번갈아 수행하며 승부를 가리는 신규 모드 ‘1vs1 추격전’과 새로운 익시드 타입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 ‘프로토 바이크’도 추가된다.

이밖에 착용한 아이템을 용도에 따라 간편하게 불러올 수 있는 프리셋 기능 등 이용자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클럽 엠스타’, ‘반짝반짝 여름밤’ 이벤트

넷마블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반짝반짝 여름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은 28일까지 매주 작물 보상바구니 50회 받기, 마법걸기 30회 달성하기, 모든 모드 40회 플레이하기 등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한 이용자에게 ‘탄생석 씨앗 랜덤박스’, ‘별의 파편-7월’, ‘행운석’, ‘행운의 머핀’, ‘요정 그린’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홈가든 시즌10 7월 신규 작물인 ‘애니멀 젬’의 스페셜+단계 업그레이드에 성공한 이용자에게 ‘캡슐머신-펫 10+1회’, ‘시원한 바캉스 아웃도어(낮)’, ‘아쿠아 수영 포즈’ 등을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캐릭터 ‘미호노 부르봉’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4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캐릭터 ‘미호노 부르봉’ 및 ‘서포트 카드’ 4종을 공개하는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육성 우마무스메’ 캐릭터인 ‘미호노 부르봉’은 모든 걸 수치로 파악하고 특유의 무표정과 말투로 무미건조하게 목적을 수행하는 사이보그와 같은 ‘우마무스메’다. 중거리 경기장에서 활약하며 도주 작전에 능한 점이 특징이다.

캐릭터 육성을 도와주는 ‘서포트 카드’ 4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SSR등급 ‘[터보 엔진 전개 선언!] 트윈 터보’, SR등급 ‘[파티 피플 · 파티 나이트!] 다이타쿠 헬리오스’, R등급 ‘[트레센 학원] 트윈 터보’, R등급 ‘[트레센 학원] 다이타쿠 헬리오스’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