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 넥슨, 한국관광공사와 콘텐츠 활용 관광 홍보 협력

넥슨은 한국관광공사와 21일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확대’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과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각 사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넥슨은 한국 관광 홍보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중 ‘여수 편’에 ‘던파모바일’의 ‘로터스 레이드’를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제작했다. 

던파모바일 내 한국관광공사의 슬로건과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을 제작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은 관광 분야 사회 공헌활동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넥슨에게 2022년도 한국 관광 홍보영상의 사용권을 제공하며 넥슨과의 협력 사업을 위한 여러 제반 활동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카카오게임즈는 21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정식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0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해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우마무스메는 4월 26일 사전 예약을 시작해 10일 만에 사전 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스팀 얼리 엑세스 출시

네오위즈는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얼리 엑세스 버전에서는 프롤로그를 포함한 챕터 2의 전체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챕터 3의 일부 스토리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종의 보스 및 스피드런 모드도 함께 경험 가능하다. 1월 진행된 2차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통해 받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키보드와 패드의 설정 및 게임의 난이도를 직접 변경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