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 넥슨 ‘FIFA 모바일’, 지난 시즌 최고활약 선수 ‘22TOTS’ 클래스 출시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FIFA 모바일’에 22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22TOTS 클래스는 손흥민, 호날두, 반다이크, 더브라위너 등 주요 리그에서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과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커뮤니티 선수들로 구성됐다. 

또, 아이콘(ICON) 슈퍼스타 클래스에 레전드 루드 굴리트를 선보인다. 루드 굴리트는 공격과 수비, 미드필더를 모두 소화하는 만능형 선수로 반 바스텐, 프랑크 레이카르트와 함께 네덜란드 축구 전성기를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는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인플루언서와 ‘BIG 페스티벌’ 개최

넷마블은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를 앞두고 25일부터 7월 23일까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BIG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BIG 페스티벌은 인플루언서들이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등 각자의 채널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미리 플레이하면서 콘텐츠를 소개하고 분석하는 대규모 방송 콘텐츠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4인 파티 플레이, PvP 콘텐츠, 영웅보스 타임어택 등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핵심 콘텐츠들이 상세히 리뷰될 예정이다.

페스티벌에는 감스트, 뜨뜨뜨뜨, 임선비, 난닝구 등 인기 인플루언서를 포함해 유준호, 무빙TV 등 원작 세븐나이츠와 인연이 있는 인플루언서들도 함께 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네 번째 ‘레볼루션’ 타이틀이자 첫 자체 IP ‘레볼루션’ 타이틀로 7월 28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콘텐츠 제작 과정 담은 개발자 영상 공개

컴투스는 자사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게임 속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크로니클’의 스토리 및 세계관 소개에 이은 두 번째 개발자 이야기다. 기획프로그램·아트·사운드 분야의 담당자들이 등장해 기존 MMORPG와 차별화되는 ‘크로니클’만의 게임 콘텐츠 특징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했다.

박지훈 컴투스 기획팀 파트장은 “턴제 방식인 ‘서머너즈 워’의 소환수 스킬 효과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MMORPG에 맞게 재설계해, 필요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전략적 재미를 더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